내용요약 성능 안정성, 기능 효율성, 수준 높은 품질관리 등 인정받아

[한국스포츠경제 변진성 기자] '2019 부산 히든챔피언'으로 선정된 ㈜아리모아의 웹사업부(센텀소프트)에서 개발한 웹사이트 관리 솔루션 'CESS 5.0'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아리모아의 웹사업부(센텀소프트)에서 개발한 자사의 웹사이트 관리 솔루션 'CESS 5.0'. /사진=아리모아

GS(Good Software)인증은 소비자와 기업이 우수한 소프트웨어를 믿고 사용할 수 있도록 ISO국제표준을 기준으로 시험 테스트과정을 거쳐 사용인증을 만족하는 소프트웨어에게 국가에서 부여하는 인증제도다. 'CESS 5.0'은 제품 성능의 안정성과 기능 효율성, 수준 높은 품질관리 체계를 통해 최고 등급인 1등급을 획득했다.

센텀소프트에서 자체 개발한 웹사이트 관리 솔루션 'CESS'는 2010년 개발된 ‘CESS 1.0'을 시작으로 올해 'CESS 5.0'까지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최신 트랜드와 높은 사용성을 동시에 충족하는 솔루션이다. 이 프로그램에는 센텀소프트 20년의 노하우와 기술이 집약된 것으로 부산은행, 강릉아산병원, 부산항만공사, 부산대학교, 태광실업, 한국철강 등이 사용하고 있다.

계영진 아리모아 대표는 "CESS는 이미 다수의 대학 및 기관, 기업에 납품돼 검증된 솔루션으로 이번 GS인증 1등급 획득은 공인기관이 제품의 신뢰성과 안정성을 확인한 것으로 소비자의 반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센텀소프트는 아시아태평양지역 22개국이 참가하는 국제공모전 '아시아-퍼시픽 스티비어워드'에서 국내최초로 금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지난 2014년부터 국내외 웹어워드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부산=변진성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