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장은진 기자] 현대백화점은 올해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507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32.7% 감소했다고 8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5334억원으로 20.6% 증가했으나 당기순이익의 경우 480억원으로 1.5% 줄었다.

영업이익 감소는 공시지가 상승에 따른 재산세와 종부세가 30억 원 증가했고, 전년도에 김포, 천호, 킨텍스점 등 점포 리뉴얼과 증축으로 감가상각비가 26억 원 가량 늘어난 영향이 컸다.

각 사업별로는 전년과 비슷한 수준을 기록했다.

백화점의 경우 2분기 매출은 지난해보다 0.5% 늘어난 1조 4224억 원, 영업이익은 11.2% 줄어든 699억 원을 기록했다.

백화점 상품군별로 명품, 리빙, 아동스포츠등이 신장했으나 여성패션, 영패션, 잡화 등이 부진했다.

면세점 사업은 1분기부터 증가세를 이어가며 영업이익 적자 폭이 크게 개선됐다. 지난해 11월 사업을 시작한 면세점의 2분기 매출은 1분기보다 23.6% 늘어난 1940억 원, 영업이익은 1분기 236억 원 적자에서 2분기 194억 원으로 적자 폭이 줄었다.

장은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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