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 채준]

대한의료정보학회, 춘계학술대회 열려

(사)대한의료정보학회는 오는 6월 23일~24일 아주대학교병원 별관 대강당에서 ‘인공지능이 바꿔 놓을 의학의 미래'라는 주제로 2016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특별 강연으로 한국과학기술원 바이오및뇌공학과 이광형 교수의 ‘인공지능의 이해와 미래’와 아주대학교병원 권역외상센터장 이국종 교수의 'Trauma Surgery'가 진행된다.

이광형 교수는 국회 대한민국 특허(IP)허브국가 추진위원회 공동대표이며 미래부 미래준비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이국종 교수는 해군 홍보대사 및 육군항공 홍보대사를 맡고 있으며 지난 2011년 삼호주얼리호가 소말리아 해적에게 피랍되었을 때 구출된 석해균 선장의 주치의로 유명하다. 학술대회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대한의료정보학회 홈페이지(www.kosmi.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판콜에스, 美FDA·DEA 통과

동화약품이 미국과 캄보디아 시장에 종합감기약 ‘판콜에스 내복액 30ml’을 선보인다. 판콜에스의 미국 시장 진출은 2012년 미국 FDA(식품의약국) 및 DEA(마약단속국)의 성분 관리감독이 강화된 이후 동일 성분·제형의 국내 제품 중 정식 수출한 첫 사례다. 현지 파트너와 본격적인 마케팅 협력을 통해 6월 중 미국 전역의 약국과 슈퍼마켓에서 일반의약품으로 판매 될 예정이다. 캄보디아에서는 판콜에스가 일반의약품으로 등록 완료하여 현지 약국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위한 공개건강강좌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이 22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에 걸쳐 별관 4층 미카엘홀에서 임신 및 출산 준비 중인 결혼 이주여성을 위한 공개건강강좌를 진행한다. 이번 공개건강강좌는 결혼이주여성의 임신과 출산에 대한 건강지식 향상과 결혼이주여성의 건강한 출산 지원, 올바른 신생아 양육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임신 및 출산 후 3개월, 출산 준비 중인 결혼이주여성 5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강의는  ▲산부인과 송지은 교수, ‘건강한 임신 주기별 변화와 주의사항’ ▲소아청소년과 전지영 교수, ‘신생아실의 역할과 올바른 신생아 관리’등이다.

신청방법은 각 지역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또는 유관기관에서 신청을 받으며 문의사항은 강남성심병원 사회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대목동병원 신장내과, 만성콩팥병 건강강좌 개최

이대목동병원 신장내과가 23일 오후 1시 30분부터 3시까지 병원 2층 대회의실에서 ‘만성콩팥병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만성콩팥병 개요 및 진단 검사(김승정 신장내과 교수) ▲콩팥 관련 용어 알아보기(백경희 인공신장실 간호사) ▲만성콩팥병 환자 식사 개요(강병진 영양사) 등의 강연이 진행된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건강강좌에는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참석자에게 신장 환자용 안심 간편 식품이 제공된다.

채준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