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출시 3일 만에 구글플레이·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 기록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넷마블은 자사의 신개념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가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등 국내 양대 앱마켓 인기 1위에 올랐다고 12일 밝혔다.

넷마블은 자사의 신개념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가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등 국내 양대 앱마켓 인기 1위에 올랐다고 12일 밝혔다. / 사진=넷마블 제공

'쿵야 캐치마인드'는 총 회원 수 약 600만명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넷마블의 장수 PC온라인 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 한 만큼 출시 전부터 관심을 높여왔다.

지난 8일 출시 당일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에 등극한 것은 물론 2일 만인 지난 10일 구글플레이까지 1위를 기록하며 모바일 캐주얼 게임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 넣고 있다.

지난 2013년 출시한 '모두의마블'이 지금까지도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만큼 '쿵야 캐치마인드'의 초반 인기를 바탕으로 넷마블이 모바일 캐주얼 게임 장르를 석권할 수 있을지 게임 업계의 관심도 집중되고 있다. 

이정호 넷마블 본부장은 "'쿵야 캐치마인드'에 보내주신 높은 관심과 사랑에 다시 한번 감사 드린다"며 "오랜 시간 동안 사랑 받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서비스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쿵야 캐치마인드'는 이용자가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이용자들이 맞히는 기본 게임성에 위치 기반 기술을 활용한 것이 특징인 게임이다. 퀴즈모드 및 소셜 콘텐츠, 또 이용자 성향에 맞는 실시간 멀티모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정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