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생명, 3년 연속 홈페이지 웹접근성 품질인증마크 획득
ABL생명, 3년 연속 홈페이지 웹접근성 품질인증마크 획득
  • 권혁기 기자
  • 승인 2019.08.1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ABL생명 제공
/사진=ABL생명 제공

[한스경제=권혁기 기자] ABL생명이 홈페이지 웹접근성 품질인증마크를 획득했다.

14일 ABL생명은 "자사와 자사 인터넷보험 홈페이지가 3년 연속 웹접근성 품질인증마크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웹접근성 품질인증은 장애인 및 고령자 등 정보취약계층을 포함한 모든 사용자가 웹 사이트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입된 제도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정한 웹접근성 품질인증 기관에서 웹접근성 표준 지침을 준수한 우수 사이트에 품질마크를 부여한다.

ABL생명은 시?청각 장애인 사용자들을 위해 그림이나 사진에 대한 대체텍스트, 동영상 자막 등을 제공하고 마우스 사용이 불편한 사용자가 키보드만으로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국가정보화기본법'에서 정한 장애인 및 고령자정보접근 지침을 모두 만족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정 인증 심사기관인 웹와치로부터 웹접근성 품질인증마크를 획득했다.

특히 ABL생명 홈페이지의 경우 PC 웹뿐 아니라 모바일 웹에서도 품질인증마크를 획득했다. 모바일 웹 페이지는 작은 화면에서 손가락 터치로 화면을 움직이는 모바일 특성을 고려해 접근성을 높여야 하기 때문에 심사가 더욱 까다롭다는 설명이다.

ABL생명 관계자는 "ABL생명과 ABL인터넷보험 모두 3년 연속 웹접근성 표준을 준수한 우수 사이트로 인정 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모든 사용자가 불편함 없이 쉽고 빠르게 업무처리를 할 수 있도록 자사 홈페이지를 꾸준히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