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같이 펀딩'

[한국스포츠경제=신정원 기자] '같이 펀딩'이 본 방송에 앞서 미리보기로 시청자들을 먼저 만난다.

15일 MBC 새 예능 프로그램 '같이 펀딩' 제작진에 따르면 광복절인 이날 오후에 스페셜 미리보기 2회가 방송된다.

미리보기 방송은 각각 오후 2시 20분 '놀면 뭐하니?' 스페셜 방송 후, 오후 5시 35분 수목극 '신입사관 구해령' 방송 후 전파를 탄다.

이번 스페셜 미리보기 방송은 프로그램에 대한 간략한 소개부터 1차 라인업 유준상, 유인나, 노홍철이 각기 준비한 개별 프로젝트를 담은 알짜배기 영상이 그려진다.

이날 유준상은 '아주 특별한 국기함'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유준상은 3.1절에 대형 태극기를 걸고 결혼식을 올리고, 상해임시정부로 신혼여행을 다녀올 만큼 태극기를 향한 진심을 보여온 터. 이번 스폐셜 미리 보기 방송에는 언젠가부터 국경일에도 보기 힘든 태극기가 "모두의 마음속에 펄럭이길 바라는" 유준상의 진심이 전해진다. 또 그가 아주 특별한 국기함을 만들기 위해 아이디어를 내고 발품을 팔며 노력 중인 과정을 엿볼 수 있을 예정이다.

이 외에도 방송에는 평소 서점 가는 것이 일상이자 취미인 유인나가 기획한 서로의 인생 책으로 만든 오디오북과 노홍철이 이끌 낯선 사람과의 마법 같은 수다 힐링이 이뤄지는 소모임 특별전 등 예비 시청자들이 궁금해 하는 부분들이 담긴다.

한편 '같이 펀딩'은 시청자들의 참여로 완성되는 국내 최초 펀딩 예능. 혼자서는 실현하기 어려운 다양한 분야의 '가치' 있는 아이디어를 방송을 통해 시청자들이 확인하고,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같이' 실현해보는 프로그램이다. 첫 방송은 오는 18일 오후 6시 30분 선을 보인다.

펀딩 참여와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정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