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대한민국 만세' 뮤비 가사 속에 항일 의미 담아
'대한민국 만세' 감상한 외국인들 "한국 방문시 독도 갈 것"
'대한민국 만세' 감상한 외국인들 "노래 가사 주목해야"
대한민국 만세. 광복절인 오늘(15일) 몬트의 새 뮤직비디오 '대한민국 만세'가 네티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 유튜브 '대한민국 만세' 영상 화면 캡처

[한국스포츠경제=조성진 기자] 광복절인 오늘(15일) 몬트의 새 뮤직비디오 '대한민국 만세'가 네티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지난 13일 3인조 보이그룹 몬트는 불굴의 항일 의지를 담은 음원과 아이돌 사상 최초로 독도에서 촬영한 항일 뮤직비디오를 유튜브에 공개했다.

'대한민국 만세'는 광복 74주년을 기념해 지난날 독립을 염원하던 정신을 되새기는 동시에 불굴의 의지로 일본에 맞서 실력으로 극복하고 결국 이겨내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담은 몬트의 자작곡이다.

그룹 몬트는 '대한민국만세' 가사 속에 "우리가 원하는 건 한 가지 대한 독립, 내 목을 누르고 조여도 외쳐 독립 만세", "그 누구도 우릴 막지 못해 태극기를 높이 들고 만세", "대한 항일 만세, 대한 극일 만세, 대한 승일 만세, 대한 독립 만세, 대한민국 만세"라며 애국심을 고취시켰다.

몬트의 '대한민국만세'는 영상 게재 이틀만인 15일 오후 12시 기준 약 3만의 조회수를 달성했다.

특히 몬트의 '대한민국만세'를 감상한 외국인 팬들의 반응이 인상깊다. 몬트의 외국인 팬들은 해당 영상 댓글에 "전설적인 영상이라 말하고 싶다", "내년에 한국 방문할 때 독도에 갈 것이다", "우리는 노래 가사에 주목해야 한다"라고 말하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조성진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