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리니지2, PvP 특화된 근거리 클래스 '데스나이트' 추가
서든어택, 서비스 14주년 기념 유저들에게 다양한 보상 제공
프린세스커넥트! 리:다이브, 여름 맞이 신규 캐릭터 '스즈메' 추가
엔씨소프트(엔씨)는 지난 14일 자사의 PC 온라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2'에 신규 캐릭터 '데스나이트'를 업데이트했다. /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엔씨소프트(엔씨)는 지난 14일 자사의 PC 온라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2'에 신규 캐릭터 '데스나이트'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신규 캐릭터 '데스나이트'는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간 대전) 특화 기술을 보유한 근거리 클래스다. 특정 발동 조건을 충족하면 최종 변신체 '진 데스나이트'로 변신할 수 있고, MP(Mana Point)를 소모하는 스킬 외에 타격을 할 때마다 충전되는 DP(Death Point)를 사용하는 전투 스킬을 구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엔씨는 신규 서버 '데스'와 '전설'도 오픈했다. 모든 이용자는 신규 서버를 포함한 리니지2의 모든 서버에서 이용권 없이 '리니지2'를 즐길 수 있다.

또 신규 클래스 '데스나이트'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 먼저 지난 14일부터 내달 11일까지 몬스터 처치로 얻게 되는 경험치 랭킹에 따라 '와이번(하늘을 날 수 있는 탈 것)', '보스 무기' 등을 획득할 수 있는 'Why Burn?' 이벤트와 사냥터에서 문자를 수집해 보상을 교환할 수 있는 '문자수집가의 소망'이 진행 중이다. 

또 지난달 31일 시작해 오는 10월 2일까지 타임코인을 획득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오천일의 약속'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

한편 이용자들은 엔씨의 모바일 스트리밍 서비스 '예티(Yeti)'를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로 '리니지2'를 직접 플레이 할 수 있다. 캐릭터 상황에 대한 푸시 알림을 설정하면 예티 앱을 실행하지 않아도 게임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넥슨은 지난 14일부터 자사의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의 서비스 14주년을 맞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 사진=넥슨 제공

서든어택, 서비스 14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넥슨은 지난 14일부터 자사의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의 서비스 14주년을 맞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먼저 오는 29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매일 1회 '넥슨캐시'와 SP(서든 포인트)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용자들은 '넥슨캐시'와 SP는 각각 최소 100원, 100SP부터 최대 1만원, 1만 SP까지 획득할 수 있다.

또 특정 미션을 완료하면 보상을 제공하는 챌린지 퀘스트 이벤트도 2회에 걸쳐 진행되고 있다. 이용자들은 '서든패스' 퀘스트를 플레이하면 '영구제 밀봉(1개)', '패스티켓(5개)'을 획득할 수 있고, 돌격소총, 저격소총, 투척무기, 보조무기 등 무기별로 적 처치, 게임 승리, 어시스트 등을 달성하면 5만 통합 경험치와 함께 '윈체스터 14th(영구제)', 'M4A1(IS) 14th(영구제)' 등 14주년 특별 무기를 지급받을 수 있다.

'서든어택' 개발사 넥슨지티의 선승진 디렉터는 "14년 동안 한결같이 서든어택을 사랑해주신 모든 유저 여러분께 깊이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도 서든어택다운 다양한 재미와 쾌감을 드리기 위해 개발진 모두가 노력할 테니 많은 이용과 사랑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는는 지난 14일 싸이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캐릭터 '스즈메(여름)'를 업데이트했다. / 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프린세스커넥트! 리:다이브, 신규 캐릭터 '스즈메(여름)'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는는 지난 14일 싸이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캐릭터 '스즈메(여름)'를 업데이트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여름 한정 3성 캐릭터인 '스즈메(여름)'는 방어 능력이 뛰어난 덜렁이 소녀 메이드로 '사렌디아 구호원' 길드에 소속돼있다. '스즈메(여름)'는 필살기인 '트로피컬 베케이션'을 구사해 아군 전체의 방어력과 에너지 회복을 연속으로 지원하며, 공격을 막아주는 '골렘'을 소환해 전선을 보조하는 점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는 무더운 여름을 맞아 신규 캐릭터와 함께 콘텐츠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열세 번째 지역 '도로테아 습지'와 '메인 스토리 제7장 1화~8화'를 새롭게 선보였고, 최고 레벨도 102로 확장했다.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막바지 여름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 먼저 지난 14일부터 게임에 접속만 하면 '보스 티켓', '스태미나', 'EXP 포션' 등의 인게임 아이템을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길드 하우스 꾸미기' 이벤트를 통해 지난 14일부터 오는 30일(금)까지 공식 카페에 본인이 꾸민 '길드 하우스' 사진을 게시한 이용자에게 추첨을 통해 인게임 보상을 증정하고 있다.

정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