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 세대, 나홀로 세대가 늘면서 배달 관련 앱과 배달 대행 서비스 업체들 역시 우후죽순으로 등장하고 있다. 이로 인해 외식창업 트렌드 역시 배달 위주로 변화하고 있는 추세.

강원 삼척에 본점을 둔 배달 전문 프랜차이즈 '꼬기만땅 점보비빔밥'(대표 전강현)은 외식창업 최신 트렌드에 부합하는 비빔밥 배달 브랜드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비빔밥'이라는 한국 전통 메뉴를 주력으로 내세운다는 점, 건강하고 든든한 한끼를 배달 서비스로 간편하게 책임진다는 점에서 호평을 얻고 있는 것.

꼬기만땅 점보비빔밥은 8천원대의 저렴한 가격을 갖춘 메뉴가 주를 이룬다. 게다가 양도 많고 신선도 높은 좋은 재료를 사용해 뛰어난 맛을 자랑한다. 새싹육회, 차돌박이, 삼겹구이, 꼬막, 연탄불고기 비빔밥 등 메뉴 종류도 다채롭다. 여기에 수제돈까스, 새우튀김, 찌개, 반찬까지 추가할 수 있다.

지난해 삼척 본점을 오픈한지 1년도 채 되지 않아 동해 직영점 및 강릉 교동점, 원주점 가맹점을 잇따라 오픈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어 경기도 군포점, 병점점 오픈을 앞두고 있다.

배달 전문점은 인테리어 비용이 들지 않고 비싼 상권에 들어갈 필요가 없다. 이는 창업비용을 대폭 줄일 수 있는 메리트다.

현재 전국 가맹점을 모집하고 있는 꼬기만땅 점보비빔밥은 1천만원 이하 초저예산 소자본창업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 식당에서 샵인샵 형태로 비빔밥 배달 메뉴를 추가해 운영할 수 도 있다. 특히 인테리어 비용 등 부대 지출이 줄어 그 비용을 고스란히 좋은 재료 구입에 투입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본사에서 고추장, 양념장 등 소스 및 고기를 원팩시스템으로 납품한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이는 주방 인력에 대한 인건비 절감 효과를 가져 오는 요소다. 조리법이 간단하고 조리 과정이 5분 정도에 불과해 초보자도 3~4일 교육만 받으면 충분히 조리할 수 있다.

전강현 대표는 삼겹살 배달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아지야가 꿉으께 삼겹살' 공동대표도 맡고 있다. 전국에 12개 가맹점이 운영 중인 가운데 꼬기만땅 점보비빔밥과 샵인샵 형태로도 운영이 가능하다.

전강현 대표는 "‘좋은 재료를 사용하는 것은 선택이 아니라 원칙’이라는 모토 아래 건강하고 든든한 한 끼, 비싸더라도 좋은 재료를 사용한 음식을 선보이는 것이 철칙"이라며, "배달 서비스가 대세로 꼽히는 가운데 배달앱에서 평점 및 리뷰 반응이 좋고 재구매율도 높아 큰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편집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