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미밴드4' 국내 정식 출시… 한국어 공식 지원
샤오미 '미밴드4' 국내 정식 출시… 한국어 공식 지원
  • 김창권 기자
  • 승인 2019.08.20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가전의 포트폴리오도 확장, 1억7000만 대 넘어서
샤오미, 한국어 지원 Mi 스마트 밴드4 발매 /사진=샤오미
샤오미, 한국어 지원 Mi 스마트 밴드4 발매 /사진=샤오미

[한스경제 김창권 기자] 샤오미는 20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샤오미 동아시아 지역 총괄매니저(General Manager)인 스티븐 왕(Steven Wang)이 참가해 미밴드4의 국내 정식 출시를 알렸다.

미밴드4는 전작 보다 39.9% 커진 스크린 크기와 풀컬러 AMOLED를 탑재했다. 1600만 가지가 넘는 색상을 디스플레이에 표시할 수 있는 것은 물론 77개의 커스터마이즈 테마를 적용할 수 있어 사용자가 피트니스 수치, 메시지 및 알림 등을 화려한 색상을 통해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미밴드4는 한국어를 공식 지원한다. 미밴드 시리즈가 출시 전 한국어를 탑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미밴드4의 새로운 6축 센서는 보다 정확한 활동 트래킹을 지원하며 새로운 수영 트래킹 기능도 제공한다. Mi 스마트 밴드4는 20일 오후 2시부터 쿠팡을 통해 3만1900원에 사전 예약이 진행된다.

이날 샤오미는 무선 이어폰 '에어닷(AirDots) 청춘판'과 여행용 캐리어 '메탈 캐리-온 러기지' 제품도 선보였다. 

에어닷 청춘판은 샤오미의 첫 국내 출시 무선 이어폰으로 최대 10시간까지 연속 재생이 가능하고 케이스를 열었을 때 자동으로 페어링되어 매번 손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다. 음악 재생 시스템은 귀에서 이어폰을 뗐을 때 자동으로 음악을 정지 시키며 이와 별개로 전화를 받을 수도 있다. 이 제품은 오는 23일부터 쿠팡과 위메프에서 3만9900원에 판매된다.

메탈 캐리-온 러기지는 금속 캐리어로 항공기 수준의 알루미늄 마그네슘 합금 외장과 강화된 프레임을 사용해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TSA가 인증한 이중 잠금장치는 사용자의 귀중품과 문서들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샤오미 금속 캐리어는 쿠팡에서 8월 30일부터 판매가 시작되며 가격은 19만9000원이다.

한편 샤오미는 AIoT 전략의 일환으로 IoT가 결합된 다양한 가전제품을 출시하며 스마트 가전의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다. 올해 3월 31일을 기준으로 샤오미 IoT에 연결된 디바이스의 숫자가 1억7000만 대(스마트폰 및 노트북 제외)를 넘어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