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김동호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20일 전주 그랜드힐스턴 호텔에서 수출입 기업 재무담당자 60여명을 초청해 '우수 기업고객 초청 환리스크 관리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KB국민은행 자본시장본부 문정희 수석 이코노미스트가 강사로 참여해 '글로벌 경제 및 환율 전망'을 주제로 미국 트럼프 행정부 출범 이후의 국내외 금융시장의 이슈, 주요 통화 별 동향을 살펴보고 하반기 환율전망에 대해 발표했다.

또한 KB국민은행 파생상품영업부 이성진 선임마케터가 환리스크 관리를 위한 헤지전략과 상품을 제안하였으며, 이어 외환마케팅부 전문강사가 KB 수출입 신상품을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 2006년부터 중견 및 중소기업 재무담당자들을 초청해 국내외 경제환경과 금융시장 전망, 환리스크 관리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마련해 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지난 4월 초 부산 세미나를 시작으로 서울/경기지역, 인천지역, 대구/경북지역 소재 기업을 대상으로 환리스크 관리 세미나를 진행하는 등 지방지역 세미나를 확대하고 있으며, 이날 열린 세미나는 전북 지역 최초로 개최되어 그 의미를 더했다.

KB국민은행 자본시장본부 하정 전무는 "최근 미중 무역전쟁 등으로 환율시장의 변동성이 크게 확대되면서 각 기업 실정에 맞는 환 위험 관리를 위한 적극적인 노력이 요구되는 시점”이라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수출입 기업의 환리스크 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