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인권, 윤리경영, 공급망관리 등 ‘지속가능경영’ 항목 20% 신규반영
협력회사의 지속가능경영 경쟁력 높일 수 있는 노하우 전수 등 지원활동도 병행
신학철 LG화학 수석부회장 /사진=LG화학

[한스경제=이정민 기자] LG화학은 배터리 원재료 협력회사평가에 ‘지속가능경영(Sustainability)’ 항목을 새로 도입하고 첫 정기평가를 했다고 22일 밝혔다. 

지속가능경영 항목에는 ▲근로여건과 인권 ▲윤리경영 ▲안전환경 ▲원재료 공급망 관리 ▲재생에너지·재활용 정책 등 협력회사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필요한 전반적인 분야가 포함된다. 평가비중은 핵심항목인 '품질 및 개발'과 동일한 20% 비중으로 도입한다. 

LG화학은 배터리 원재료 협력회사 평가에 지속가능경영 항목을 도입하는 이유는 배터리 원재료의 윤리적 구매등 책임 있는 공급망 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전세계적으로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LG화학은 올해 초 코발트 공급망의 투명성과 추적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미국 IBM, 포드, 중국 화유코발트, 영국 RCS글로벌 등과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해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했다.

또한 지속가능한 공급망 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지난 2016년 인권 및 노동, 윤리경영, 안전환경 등 10가지 항목으로 구성된 협력사 행동규범을 제정했으며, 2017년에는 비윤리적인 방법을 통해 취득된 원자재 사용을 금지했다.

LG화학 신학철 부회장은 “배터리 사업 분야에서 원료의 채취부터 폐기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친환경 생태계를조성하고 이를 통해 매출과 이익 성장을 실현하는 ‘지속 가능한 혁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는 LG화학만의 차별화되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통해 ‘순환 경제’ 구축에 기여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라고 밝혔다.

이정민 기자

키워드

#LG화학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