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금융 아카데미 입문과정' 교육일정./자료=리츠협회

[한스경제=황보준엽 기자] 한국리츠협회가 다음달 2∼10일 진행되는 '부동산금융 아카데미 입문과정' 제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입문과정의 교과목 구성은 크게 부동산금융 관련법의 이해(부동산투자회사법·자본시장법상 부동산펀드), 기초이론(부동산 실물자산 시장의 이해·부동산금융?투자의 이해), 실무기초로 이뤄져 있다.

또한 각 과목별 강사진은 업계의 최고 실무 전문가로 운영돼 교육과정에 참여하는 교육생들에게 부동산 금융·투자분야 실무에 필요한 지식을 습득해 현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강의가 진행된다.

부동산금융 아카데미는 체계적이고 전문성 있는 부동산금융교육 제공을 목표로 하며, 이번에 실시하는 ‘입문과정’ 뿐만 아니라 ‘자산운용전문인력 사전교육(법정교육)’, ‘마스터과정’, ‘신입직원교육과정’ 등 다양한 교육을 활발히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자세한 교육내용은 리츠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내선전화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협회 관계자는 "지난 5월에 ‘부동산금융 아카데미 입문과정’ 제1기를 처음 개설해 리츠업계, 금융회사, 건설부동산회사, 리테일, 감정평가법인, 중개법인 등 다양한 업종의 수강생으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며 "2기부터는 금융기관 종사자뿐만 아니라 기업(기관)의 자산관리 업무담당자 들로부터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황보준엽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