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에서 반려견과 함께 하는 '마이 펫 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신한카드

[한스경제=이승훈 기자] 최근 펫팸족이 빠르게 늘어나면서 카드사들도 관련 서비스와 상품을 통해 올바른 반려문화를 조성하고 브랜드 공감을 형성하고 있다.

2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신한카드는 반려동물을 기르는 고객이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신한카드 마이 펫 데이’ 행사를 지난 24일 진행했다.

이 행사는 반려견을 기르는 고객이 반려견과 함께 참여해 펫 토크, 펫 시네마 각종 이벤트 등 다양한 컨텐츠를 즐길 수 있는 행사로 서울 마포구 소재 문화비축기지 광장에서 열렸다.

펫 토크는 ‘반려동물과 도시에서 함께 살기’라는 주제로 수의사 설채현씨의 특강으로 진행됐다. 올바른 반려견 양육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반려견 양육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담았다.

펫 토크에 이어 진행된 펫 시네마에서는 최근 개봉해 인기를 얻고 있는 ‘마이펫의 이중생활 2’의 전작인 ‘마이펫의 이중생활1’을 상영했다. 마이펫의 이중생활 시리즈는 동물 특유의 습성을 살려 반려동물의 행동에 공감을 이끌어 내 큰 호응을 얻었다. 신한카드는 최근 ‘마이펫의 이중생활’ 카드 시리즈도 출시했다.

또한 도심 빌딩 생활에 익숙한 반려견들이 마음껏 뛰어놀며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펫 놀이터도 운영했다. 펫 놀이터는 사고 방지를 위해 소형견과 대형견을 분리해 운영하며 애견 전문 요원도 배치했다.

이외에도 참가자들이 이벤트 부스에 방문하면 애견 사료 샘플, 애견 명패 스티커, 배변 봉투 등을 제공했다. 또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를 위해 운영하는 클리닉에서는 반려동물 건강 상담도 가능해 평소 궁금했던 반려동물의 건강 상태를 검사 받을 수 있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마이 펫 데이 행사는 애완을 넘어 반려, 즉 짝이 되는 인생의 동무나 가족의 일원으로 반려견을 받아들인 사람이 1000만 명을 넘어선 상황에서 반려견과 함께한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삼성카드는 오는 30일까지 자사 반려동물 커뮤니티 '아지냥이',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 '틱톡'과 함께 '평생함께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한다.

‘평생함께 챌린지'는 유기동물이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는 휴가철에 맞춰 반려동물 유기 문제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올바른 동물 보호 문화를 형성하고자 기획한 캠페인이다. 캠페인 참여 1건당 500원의 후원금을 적립해 최대 1000만원을 동물단체 '카라'에 유기동물 치료비로 지원할 예정이다.

캠페인 참여방법은 틱톡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평생함께 챌린지' 스티커와 필터를 활용한 촬영을 한 뒤 '#평생함께' 해시태그를 입력하고 틱톡과 아지냥이 어플에 업로드하면 된다.

캠페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1등 1명에게는 '반려동물 패키지 괌 여행 이용권', 2등 10명에게는 '반려동물 전용 산책 유모차', 참가상 200명에게는 반려동물 사료, 간식, 장난감 등이 들어있는 '아지냥이 박스'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반려인들이 즐겁게 참여하면서 유기동물에 대한 관심 제고는 물론 후원도 할 수 있는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반려인 천만 시대에 필요한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CSV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우리카드도 국내 1000만 반려동물 집사를 위한 ‘카드의정석 댕댕냥이’를 지난 2일 출시했다.

‘댕댕냥이’는 ‘댕댕이(강아지)’와 ‘냥이(고양이)’의 합성어로서 친근하면서도 트렌디한 신조어를 네이밍에 활용하여 1000만 반려인과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했다.

플레이트 디자인은 7월 초까지 진행된 공모전을 통해 선정됐다. 어린이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참가자들이 총 516건의 디자인을 출품했다. 이중 최종 6개 후보를 대상으로 공개 투표를 실시 수상작을 결정했다.

이 카드는 반려동물 관련 업종 특화 혜택을 탑재했다. 용품샵, 미용샵, 동물병원, 이마트 및 트레이더스에 입점 중인 몰리스펫샵, 인터파크의 반려동물 전문 온라인 몰인 인터파크 펫 , 위비마켓 등에서 10% 청구할인을 제공하여 펫팸족을 위한 풍성한 혜택을 담았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빠르게 증가하는 펫팸족을 위해 반려동물 관련 혜택을 탑재하고 온·오프라인 쇼핑혜택에 해외이용 및 여행 서비스도 추가했다”고 말했다.

이승훈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