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펀드 제공

[한스경제=권혁기 기자] 종합 P2P금융 1위 기업 어니스트펀드가 경력 및 신입사원 공개 채용에 나섰다.

23일 어니스트펀드는 대한민국 금융 혁신을 함께 이끌어 갈 '어니스트 크루' 하반기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어니스트펀드는 이번 채용에서 주력 분야인 부동산금융과 IT개발 직군을 중심으로 총 18개 분야에서 인재를 모집한다.

이중 특히 부동산 분야의 경우 P2P금융 업계에서 각광받고 있는 시장으로 관련 전문가 수요가 갈수록 늘고 있는 추세다. 어니스트펀드는 부동산 P2P금융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다양한 유형의 부동산 P2P상품을 다룰 수 있어 기존의 전문성을 활용해 유망 산업으로 손꼽히는 '핀테크 전문가'로 재탄생할 기회라는 점이 지원자들의 호응을 이끌 전망이다.

부동산 부문 공개 채용 직무는 ▲부동산PF 채권관리 ▲부동산PF 영업 ▲부동산PF 영업지원 ▲부동산PF 심사 ▲부동산PF 공정관리 ▲법인/기관투자 영업 ▲금융전략기획 ▲기업금융 심사/영업 신입 ▲여신영업기획 등이다.

핀테크에 관심 많은 개발자들에게도 좋은 기회다. 어니스트펀드는 이번에 핀테크 기업의 핵심 경쟁력으로 꼽히는 ▲백엔드 서버 개발 ▲iOS 모바일 앱 개발 ▲QA 부문에서 개발 인력 채용을 진행한다.

어니스트펀드에는 이미 자산운용사, 증권사, 건설사 등 기존 금융권 출신 전문가들과 카카오, 티맥스소프트 등 굴지의 IT기업 출신 개발자들이 포진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외에도 자유로운 휴가 사용, 불필요한 야근과 회식이 없는 가족중심적 문화, 도서구입비와 교육비 전폭 지원 등의 문화를 통해 직원이 업무에만 몰입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를 갖추고 있어 직원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어니스트펀드 측은 설명했다.

채용공고는 어니스트펀드 홈페이지 내 '채용안내' 코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지원서는 자유양식의 이력서와 경력기술서(경력지원시) 등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모든 직군은 채용시 마감된다.

서상훈 어니스트펀드 대표는 "구성원들이 함께 P2P금융 산업에서 새로운 경험과 도전을 이어가며 금융 생태계 혁신을 이뤄가고 있다"며 "업계 최고의 인재들과 함께 전문성과 역량을 마음껏 발휘하며 제 2의 핀테크 전성기를 만들어 갈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권혁기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