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분노의 질주: 홉스앤쇼' 해외 포스터

[한스경제=이정민 기자] 명불허전 자동차 영화의 대명사인 '분노의 질주'가 돌아왔다. 지난 8월 14일 데이빗 레이치 감독의 '분노의 질주: 홉스앤쇼'가 개봉했다.

데이빗 레이치 감독은 '존 윅', '데드폴 2, '존 윅 3: 파라벨룸' 등에서 화려한 액션신을 선보이며 국내 관객들과 먼저 만난 바 있다. 이번 개봉한 '분노의 질주: 홉스앤쇼'도 시원하고 화끈한 추격신으로 개봉 전부터 많은 관객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다.

 

제공=유니버설 픽쳐스

'분노의 질주: 홉스앤쇼'는 자동차 영화의 대명사답게 지난달 22일 로스앤젤레스에서 있었던 월드 프리미어 행사부터 남달랐다. 레드카펫 행사에 영화 주인공 제이슨 스타뎀과 함께 파트너 맥라렌 720S가 함께 등장한 것이다. 

영화를 통해 알 수 있듯 격렬한 추격신에서의 화려한 퍼포먼스와 대형트레일러 밑을 미끄러지듯 통과하는 장면까지 확실한 존재감을 보여준 맥라렌 720S.

맥라렌 720S 스파이더  / 제공=맥라렌

맥라렌 720S는 지난 6월 국내 공식 출시했다. 720S는 맥라렌의 플래그십 라인업인 '슈퍼시리즈'에 속한다. 2세대 슈퍼시리즈를 대표하는 모델로 공통되게 4.0ℓ V8 트윈 터보엔진이 탑재되어 있다.

탁월한 핸들링 및 빠른 응답성을 위한 미드십 차량에 최적화된 레이아웃을 바탕으로 720PS와 최대토크 770 Nm(유럽 기준) 이다. 경량화와 출력을 설명하는 무게 대비출력비는 톤당 쿠페가 561 PS, 스파이더가 540P로 뛰어나다.

강력한 주행성능은 영화를 통해서도 알 수 있지만, 기록으로 확인해 보면 정지상태에서 100㎞/h 도달 시간은 공통되게 2.9초이다. 200㎞/h까지는 각각 7.8초와 7.9초로 단 0.1초 차이밖에 나지 않는다. 최고속도도 341㎞/h로 같다.

여기에 맥라렌의 경량화 기술을 대표하는 카본 파이버 차대는 쿠페와 스파이더 모델에 맞게 업그레이드됐다. 특히 스파이더 모델은 쿠페의 모노 케이지 II 차대의 카본 영역을 루프까지 확대한 모노 케이지 II-S 차대로 새로 적용했다. 650S 스파이더보다 전면 유리창을 지지하는 필러를 80㎜ 전진 배치해 접이식 하드톱루프를 위한 후면공간과 승차공간을 확대한 점이 가장 큰 구조적 변화이다.

맥라렌에 따르면 720S의 공차 중량은 쿠페의 경우 역대 모든 맥라렌 모델을 통틀어 가장 가벼운 1283㎏이다. 스파이더는 쿠페 대 비 딱 49㎏ 정도 무게가 증가했다. 동일 모델의 쿠페와 컨버터블의 무게 증가를 놓고 비교했을 때, 획기적일 만큼 중량 증가가 적다.

가벼운 몸무게로 더 빠르고 짜릿한 주행을 즐길 수 있다. 맥라렌 720S는 ‘드라이버’ 그것도 ‘속도를 즐기길 원하는 드라이버’를 위한 존재의 이유가 느껴진다.

이정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