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배현진, “오천만 국민을 설마 핵인질로 내몰겠냐”
배현진, “정신 나간 자살골입니다” 현정부 비난
배현진, “오천만 국민을 설마 핵인질로 내몰겠냐”, 배현진 자유한국당 송파을 당협위원장이 청와대의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지소미아) 파기 결정에 대해 강한 분노를 표출했다. / 배현진 페이스북 캡처

[한국스포츠경제=고예인 기자] 배현진 자유한국당 송파을 당협위원장이 청와대의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지소미아) 파기 결정에 대해 강한 분노를 표출했다.

배현진 자유한국당 송파을 당협위원장은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 정신나간. 지소미아 파기 결정을 한 문 정권에 분노를 금할 수 없습니다”고 적었다.

이어 "오천만 국민을 설마 핵 인질로 내몰겠냐. 아무리 후안무치한 정권이라도 국가 생존의 금도는 지킬 줄 알았습니다"며 "조국 파문이 일파만파로 가자 논란을 논란으로 덮으려 얕은 꼼수를 부린 것인가요. 정말 정신 나간 자살골입니다"고 힐난했다.

그러면서 배 위원장은 "집권연장을 위해 국민도 국가의 존영도 내팽개치는 정부, 자격 있습니까"라며 "여러분 분연히 일어납시다. 자유 대한민국을 지키고 소중한 우리 삶을 지켜내야 합니다"고 강조했다.

한편, 청와대는 이날 국가안전보장회의(NSC)을 열고 지소미아를 종료하기로 결정했다. 이 같은 결정에 대해 청와대는 경제보복에 나선 일본이 정부의 대화 노력에도 아무런 호응을 하지 않는 상황에서 지소미아를 연장하는 것은 국익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