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지난해 미국에서만 14만대 이상 판매
사진=쉐보레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쉐보레가 26일 강원도 웰리힐리 파크에서 ‘콜로라도(Colorado)’의 미디어 시승행사를 시작으로 본격 사전계약에 돌입한다.

콜로라도는 1918년에 선보인 원톤(One-ton) 이래 100년 넘게 이어온 쉐보레 픽업트럭 헤리티지를 이어받은 중형 픽업트럭으로, 지난해 픽업트럭의 본고장인 미국 시장에서 14만대 이상 판매된 쉐보레의 주력 모델 중 하나다.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은 “지난해 국내 시장에 처음 공개한 이래 오리지널 픽업트럭을 열망해온 많은 고객들께서 기다려 주셨던 리얼 아메리칸 픽업트럭 콜로라도가 드디어 출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콜로라도는 정통 픽업만이 가질 수 있는 헤리티지와 강력한 상품성을 바탕으로 국내 픽업트럭 마니아층의 잠재 수요를 끌어올릴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콜로라도는 최고 출력 312마력 최대토크 38 kg·m의 힘을 낸다. 3.6리터 6기통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하이드라매틱 8단 자동변속기와 맞물려 동급 최고의 퍼포먼스를 자랑한다고 쉐보레는 설명했다.

최대 3.2톤의 견인 능력을 갖춘 강력한 파워트레인을 장착한 콜로라도는 2열 좌석이 있는 4도어 크루 캡(Crew Cab)의 쇼트 박스(Short box) 모델이다. 동급 최장의 휠베이스(3258mm)를 바탕으로 넉넉한 실내 공간과 더불어 1170리터에 이르는 대용량 화물적재 능력을 갖췄다는 평이다. 이를 통해 쉐보레는 5인 가족이 편히 이동하면서도 픽업트럭 본연의 성능을 충분히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쉐보레 카마로와 캐딜락 CT6에 선보인 능동형 연료 관리 시스템을 적용해 견인 중량, 주행환경 등에 따른 엔진부하 시 연비 효율을 극대화했다.

복합연비는 8.3km/l (고속연비 10.1km/l, 도심연비 7.3km/l, 2WD 기준)이다.

국내에는 후륜구동을 기반으로 ▲기본 사양을 충실히 구성한 ‘EXTREME 트림’ ▲첨단 4x4 구동 시스템을 탑재한 ‘EXTREME 4WD 트림’ ▲스타일 패키지를 적용한 ‘EXTREME-X 트림’ 등 총 3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콜로라도는 국내 시장에서 보기 어려웠던 다양한 첨단 트레일러링 시스템이 적용됐다.

국내 출시되는 모든 트림에는 무거운 짐을 실은 상태에서 최적화된 변속패턴으로 보다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주행을 돕는 토우/홀 모드(Tow/Haul Mode)가 기본 적용된다.

또 '스테빌리트랙 차체 자세 제어 시스템'을 기본 적용해 고속 주행 시 고르지 못한 도로, 노면의 변화, 와류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트레일러의 스웨이 현상을 감지하고 모니터링해 안전사고를 예방한다.

이 밖에도 '리어 뷰 카메라'를 적용해 트레일러의 결착을 도우며, '힐 스타트 어시스트시스템'을 통해 언덕에서 정차시 안전한 재출발을 지원한다.

그동안 불편한 서비스로 인해 수입차 구매를 꺼려했던 고객들도 걱정 없이 콜로라도를 경험할 수 있게 된다. 미국에서 전량 수입되는 모델임에도 국산 모델과 동일하게 전국 400개 이상 분포된 쉐보레 공식 서비스센터를 통해 차량 관리를 받을 수 있다.

취득세는 차량 가격의 5%로 산정돼 7%인 일반 승용모델 대비 낮다. 개별 소비세 3.5%~5%, 교육세 1.5%가 면제된다. 개인 사업자로 등록 시 부가세 10%를 환급 받을 수 있다.

국내 출시되는 콜로라도에 북미 시장에서 판매 중인 커스텀 액세서리가 그대로 적용된다.

쉐보레는 ▲쉐보레 레터 그릴(Chevrolet Lettered Grille in Black) ▲적재함 커버 ▲캠핑 텐트 ▲테일게이트 스포일러 등 다양한 정품 액세서리 파츠를 쉐보레 정식 판매 경로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시저 톨레도 한국지엠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콜로라도의 국내 도입은 정통 픽업트럭 출시 그 이상의 의미를 지니며, 쉐보레는 콜로라도를 통해 고객이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하고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선사할 것”이라며, “콜로라도는 천편일률적이었던 국내 자동차 시장에 다양한 세그먼트로의 확장을 알리는 기폭제가 됨은 물론, 고객이 쉐보레 제품을 통해 다양한 삶을 경험하고 그 진정한 가치를 일깨우게 하는 쉐보레의 브랜드 가치를 대표하는 모델로 자리잡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콜로라도의 가격은 EXTREME 3855만원, EXTREME 4WD 4135만원, EXTREME-X 4265만원이다.

한편, 쉐보레는 콜로라도 공식 출시를 기념해 대대적인 고객 이벤트를 펼친다. 우선, 오는 10월 15일까지 사전계약을 하고 올해 안에 차량을 출고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추첨을 통해 300만원 상당의 미국 콜로라도 여행 바우처와 고급 캠핑 텐트, 콜로라도 리미티드 에디션 굿즈 패키지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강한빛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