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화

[한스경제=김아름 기자]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홍건강’을 새롭게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일화는 26일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홍건강'을 런칭하며 제품 8종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홍건강은 ‘건강한 나를 만든다’라는 브랜드 컨셉과 ‘인간을 널리 이롭게 한다’라는 홍익인간의 이념을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이고 세계인의 건강을 선도하겠다는 일화의 기업이념이 담겨 있다.

일화에 따르면 홍건강은 일화 고유의 가수분해 공법으로 만들었다. 엄선된 6년근 홍삼 농축액에 유산균 효소를 넣고, 사포닌을 컴파운드K 형태로 잘게 쪼개 사포닌 분해효소가 없는 사람도 홍삼의 주요 기능 성분인 진세노사이드를 흡수할 수 있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

현재 한국인의 37.5%가 홍삼의 사포닌 분해효소인 프라보텔라오리스가 아예 없거나 결여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제품은 식약처로부터 GMP(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를 인증 받은 공장에서 철저한 관리하에 제조되고 있다.

이번에 공개한 홍건강 주요 신제품으로는 100% 고함량 홍삼농축액과 진세노사이드(Rg1+Rb1+Rg3)가 10mg 포함돼 피로개선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발효홍삼정(正) 케이’, 5mg의 진세노사이드와 구기자, 모과, 식물혼합추출물, 건강한 단맛을 내는 프락토올리고당을 넣어 쓴 맛에 거부감을 느끼는 사람들도 편안하게 마실 수 있는 ‘발효홍삼진(眞) 케이’, 스틱 파우치 형태로 2030 직장인들이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해피한삼 진(眞) 홍잠정 원데이 스틱’, 홍삼 고형분함량 60%에 당귀, 황기, 계피, 오가피, 천궁 등 몸에 좋은 각종 생약성분을 최적으로 배합해 높은 영양 성분을 자랑하는 ‘홍삼 농축액 스틱’ 등이다.

특히 3세 이상이면 누구나 섭취할 수 있는 성장기 아동들을 겨냥한 제품으로 '띠띠뽀 튼튼키즈 삼(蔘) 형제'도 있다. 해당 제품은 1, 2, 3단계가 나눠져 있으며 고함량 사포닌(농삼농축액 7%, 노형분함량 60%)을 기본 베이스로 1단계는 홍삼, 2단계는 홍삼+녹용, 3단계는 홍삼+배농축과즙+도라지농축액으로 부원료를 각기 달리했다. 건강에 좋지 않은 색소는 물론이고 합성착향료, 합성감미료는 첨가돼 있지 않다.

오는 10월에는 온가족이 가볍게 마실 수 있는 100% 석류 농축액으로 만든 ‘참 진(眞)한 석류즙’, 국내산 도라지와 배를 주원료로 사용한 ‘참 진(眞)한 도라지배즙’ 등도 출시될 예정이다.

정창주 일화 대표는 “홍건강에는 기업 설립 이래로 꾸준히 고려인삼으로 만든 건강식품을 제공해 왔던 일화의 홍삼 기술력이 그대로 집약돼 있다”라며,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환절기 시즌에 자신이나 주변 가족들에게 홍건강으로 건강과 따뜻한 마음을 선물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아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