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조국힘내세요'라며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지지하는 네티즌들
"포털사이트가 앞장서서 검색순위 조작질에 나섰다"는 목소리도 있어
조국힘내세요. 27일 '조국힘내세요' 문구가 실시간 검색어에 등장했다. / 실시간검색 화면 캡처

[한국스포츠경제=조성진 기자] 27일 '조국힘내세요' 문구가 실시간 검색어에 등장했다.

해당 문구는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를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 중이다. 네티즌들은 "임명 지지합니다. 조국 힘내세요", "조국 후보와 주변인분들 버텨주세요 조국 힘내세요", "조국님~힘내세요^^끝까지 응원합니다", "조국 후보님 응원합니다. 힘내세요"라고 말하는 등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를 지지했다. 반면 "포털사이트가 앞장서서 검색순위 조작질에 나섰다"는 목소리도 있다.

이날 검찰은 윤석열 검찰총장을 필두로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와 가족을 둘러싼 의혹과 관련해 검찰이 서울대와 부산대·고려대 등지를 동시다발 압수수색하며 수사에 본격 착수했다. 앞서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는 딸의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 장학금 특혜 의혹과 한영외고 인턴십 특혜 의혹, 동생의 웅동학원 채무 논란 의혹 등을 받고 있다.

조 후보자는 인사청문회 준비를 계속 이어간다는 입장이다. 조 후보자는 검찰의 전격 압수수색 소식이 전해진 오전에는 출근하지 않고 집에 머무르며 상황을 파악한 것으로 전해진다. 인사청문회 준비단 관계자는 "조 후보자가 오후에 사무실에 나와 인사청문회 준비를 계속할 예정"이라며 일각에서 흘러나온 사퇴설을 일축했다.

 

조성진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