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김동호 기자] 금융권 기업들이 총 출동하는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가 올해 3번째로 개최됐다.

이번 채용박람회엔 은행, 보험, 금투, 카드, 저축은행, 금융공기업 등 총 60개사가 참여하며, 27일과 28일 양일간 서울 동대문 DDP 플라자 알림 1관에서 열린다.

이 박람회는 6개 금융협회(은행연합회, 금융투자협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여신금융협회, 저축은행중앙회) 주최로 실시되며, 이날 개막식엔 민병두 정무위원장, 최종구 금융위원회 위원장, 유광열 금융감독원 수석부원장, 60개 금융기관 대표 등이 참석했다.

김태영 은행연합회장은 개회사에서 "금융권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1만2000여명 수준으로 신규채용(예정)하는 등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 중"이라며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강화해 금융권에서 시작된 일자리 바람이 전 산업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종구 금융위원회 위원장 역시 축사를 통해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는 특히 금융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우리 금융산업이 다양한 혁신·중소기업에 자금을 공급함으로써 실물부분의 일자리 창출을 간접적으로 지원하고, 새로운 금융서비스 개척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박람회에선 금융권 구직자에 대한 면접?상담을 진행하고 우수면접자(30% 이상)는 서류전형 합격으로 간주하는 등 혜택을 부여한다.

김동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