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성령./OSEN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배우 김성령 측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와 얽힌 루머에 대해 강경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김성령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지평 김문희 변호사는 29일 “온라인, SNS, 동영상 플랫폼 등을 통해 유포된 동영상에서 언급되는 정치인 후원 여배우는 김성령이 아님을 분명히 말씀드린다”며 “또한 위 동영상에서 언급된 내용들 역시 김성령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밝혔다.

이어 “김성령을 동영상에서 언급된 정치인 후원 여배우와 관련지어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자에 대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위반(명예훼손) 등 혐의로 강력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며 “의도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행위가 있을 경우, 어떠한 선처나 합의 없이 대응할 것이라는 점을 알려린다”라고 강경 대응을 시사했다.

앞서 연예기자 출신 유튜버 김용호씨는 지난 25일 방송에서 조 후보자가 모 여배우를 후원했다고 주장했다. 김씨는 “한동안 슬럼프를 겪었던 모 여배우가 갑자기 작품도 많이 찍고, CF 광고도 많이 찍었다”는 걸 근거로 들며 “조 후보자가 이 여배우가 여러 작품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줬다. 여배우의 전남편은 조 후보자 동생의 절친한 친구”라고 말했다. 해당 방송 후 26일 오전 온라인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는 ‘조국 여배우’가 올랐으며 김성령이 지목됐다.

이에 조 후보자의 인사청문회 준비단은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여배우를 후원했다는 취지의 유튜브 방송은 전혀 사실무근인 그야말로 허위조작이므로 신속히 민형사상 모든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대응했다.

다음은 법무법인 지평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십니까.  배우 김성령과 소속사 와이원엔터테인먼트를 대리하고 있는 법무법인(유) 지평의 김문희 변호사입니다.

배우 김성령과 관련된 허위사실 유포에 대한 배우 김성령의 공식 입장을 전달 드립니다.

온라인, SNS, 동영상 플랫폼 등을 통해 유포된 동영상에서 언급되는 정치인 후원 여배우는 김성령이 아님을 분명히 말씀드립니다.  또한 위 동영상에서 언급된 내용들 역시 김성령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저희 법무법인은 김성령을 동영상에서 언급된 정치인 후원 여배우와 관련지어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자에 대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위반(명예훼손) 등 혐의로 강력한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의도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행위가 있을 경우, 어떠한 선처나 합의 없이 대응할 것이라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끝.
 

양지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