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인플루엔자·비씨지 백신 동영상 제작·배포…접종 정보·부작용 대처요령 등
알고 쓰면 더 안전한 의약품 ‘인플루엔자 백신', BCG 백신’/제공= 식품의약품안전처

[한스경제=홍성익 보건복지전문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가 독감 예방을 위한 ‘인플루엔자 백신’과 결핵 예방을 위한 ‘비씨지 백신’에 대해 접종 시 유의할 사항을 알기 쉽게 동영상으로 제작, 제공에 나선다.

30일 식약처에 따르면 이번 동영상은 백신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을 통해 국민들이 백신을 안전하게 접종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기 위해 만들었다.

‘인플루엔자 백신’은 독감 예방을 위해 생후 6개월 이상부터 접종이 가능하며, ‘비씨지 백신’은 결핵 예방을 위해 생후 4주 이내 소아에게 접종이 권고된다.

주요 내용은 △백신 접종 대상 △백신 종류 △권장 접종시기 △이상사례 발생 시 대처 요령 등이다.

최승진 식약처 바이오의약품품질관리과장은 “향후 국민들이 백신에 대해 올바로 알고 접종받을 수 있도록 필요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식약처는 백신 접종 후 심한 알레르기 반응 등 이상사례가 발생할 경우,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료를 받고,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1644-6223, www.drugsafe.or.kr)이나 질병관리본부(043-719-8397~8399, www.nip.cdc.go.kr)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홍성익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