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주항공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제주항공은 호텔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가 개관 1년 만에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2020년대 시장을 선도하는 항공사가 되기 위한 ‘새로운 도전’의 하나로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 영업을 시작했다. 이후 지난 1년간 객실점유율은 주중 85%, 주말에는 95%를 기록했다. 지난 8월 말까지 평균 88%의 판매율을 달성했다.

제주항공은 “개관 이후 지난 8월까지 9만1199개의 객실이 판매됐다. 투숙객은 17만98명으로 집계됐다”며 “전체투숙객 중 외국인 비중은 약 80%를 차지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제주항공은 인천국제공항과 김포국제공항에서 출발하는 공항철도와 호텔이 바로 연결되는 뛰어난 접근성이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했다.

294실 규모로 지어진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는 전세계에서 2500여개의 호텔을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호텔체인 인터컨티넨탈호텔그룹(IHG)의 브랜드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아시아권 국가의 여행객이 패키지여행 보다는 항공과 호텔을 개별예약하는 자유여행 선호현상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어서 제주항공과 호텔 간의 시너지가 나고 있다”며 “올해부터는 사업 운영에 있어서도 손익분기점을 넘어 호텔 사업 안정화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라고 말했다.

강한빛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