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조국, "기자회견서 밤새워서라도 질문받겠다"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임명 찬반여론 조사, 찬성 42.3%·반대 54.3%
조국.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기자회견을 연다. / 연합뉴스

[한국스포츠경제=조성진 기자]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기자회견을 연다.

2일 조 후보자는 "국회 인사청문회가 무산돼 국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드릴 기회가 없어졌다"며 "오늘 중이라도 국민 앞에서 기자회견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인사청문회가 열리기를 오랫동안 기다렸는데 최종 무산되어 무척 아쉽다"며 "무수한 의혹 제기가 있었지만 제가 직접 답할 수 없었기에 숨이 막히는 듯했다. 진실에 기초해 이뤄져야 할 후보자 검증이 의혹만으로 뒤덮여 끝날까 우려했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진실은 정말 무엇인지 궁금해하시는 국민들이 많으실 것으로 생각한다"며 "의혹에 대해서는 충분히 설명해 드리고, 불찰이 있었던 부분은 사과드리겠다"고 했다.

조 후보자는 "지난 3주가 고통스러웠다"며 "제 주변을 철저하게 관리하지 못한 점이 부끄러웠다"는 심경도 밝혔다. 여야는 이날 오전까지 증인채택 범위를 두고 줄다리기를 벌이다가 합의에 이르지 못해 2∼3일 열기로 했던 조 후보자 청문회는 사실상 무산된 상황이다.

특히 조 후보자는 "기자회견을 하게 된다면 밤을 새워서라도 모든 질문을 받고 모든 답변을 드리겠다"고 밝혔다. 기자회견은 이날 오후 3시 국회에서 열릴 예정이다.

한편 이날 여론조사 전문업체 ‘리얼미터’는 최근 전국 19세 이상 성인 11,322명에게 진행한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임명 찬반여론’ 조사에서 찬성 42.3%, 반대 54.3%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다.

 

조성진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