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더 뉴 G-클래스, 다양한 기술적 진화 통해 오랜 시간 동안 변함없는 아이콘
더 뉴 메르세데스-AMG G  / 제공=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한스경제=이정민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더 뉴 메르세데스-AMG G 63(The New Mercedes-AMG G 63)’을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국내 최초로 오프로드의 아이콘G-클래스의 최신 라인업인 더 뉴 G-클래스(The New G-Class)를 선보인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더 뉴 G-클래스 출시로 SUV 세그먼트 리더십을 강화할 계획이다. 

더 뉴 G-클래스는 외관에 큰 변화를 주지 않고 본연의 정체성을 유지했다. 하지만 다수의 새로운 기능들을 더 해 더 뉴 G-클래스를 온로드와 오프로드 모두를 아우르는 최고의 존재로 완성시켰다고 설명했다.

G-클래스 고유의 특성을 계승하는 동시에 AMG만의 강인한 DNA를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스포티하고 강인한 디자인과 AMG 4.0리터 V8 바이터보 엔진의 강력한 구동계를 비롯해 새롭게 개발된 AMG 라이드 컨트롤 서스펜션(AMG RIDE CONTROL suspension) 등은 다양한 오프로드 모델 사이에서 더 뉴 메르세데스-AMG G 63만의 독보적인 존재감을 완성한다.

마크 레인(Mark Raine)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품 & 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은 “더 뉴 G-클래스는 세월이 흘러도 변함없는 상징성을 가지고 있는 전설적인 모델이다. 특히 더 뉴 메르세데스-AMG G 63은 AMG V8 바이터보 엔진이 선사하는 파워풀한 성능으로, 온로드에서도 뛰어난 주행 능력을 발휘하는 오프로더로 자리잡을 것이다”고 말했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 63

더 뉴 G-클래스는 안전성과 내구성을 더해주는 사다리형 프레임, 네 바퀴 가운데 하나만의 접지력을 유지할수 있게 도와주는 3개의 100% 디퍼렌셜 락(Differential Lock), 경사로나 내리막길에서도 주행할 수 있도록도와주는 로우-레인지 오프로드(LOW-RANGE Off-road) 감속 기어 등의 다양한 기술적 요소를 통해 더욱완전한 오프로더로서의 면모를 갖췄다.

여러 새로운 소재를 복합적으로 사용해 이전 대비 중량을 170kg 가량 감소하며 성공적인 경량화를 이뤄내 개선된 주행 역동성을 높였다. 

전륜 더블 위시본과 후륜 일체형 차축이 결합된 새로운 독립식 서스펜션을 개발해 모든 지상고에서 최적의 성능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했다. 이전 모델대비 10cm 향상된 70cm의 도하 능력은 물론 7° 증가한 35° 경사각에서도 안전한 오프로드 주행이 가능하다. 

차체의 길이와 너비도 모두 120mm씩 늘어나 이전 모델에 비해 훨씬 더 여유롭고 넓은 공간감을 제공한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 63은 4.0리터 V8 바이터보 엔진과 AMG 스피드시프트 TCT 9단 변속기(AMG SPEEDSHIFT TCT 9G transmission), AMG 퍼포먼스 4MATIC 사륜구동(AMG Performance 4MATIC all-wheel drive) 시스템 탑재했다. 

4.0리터 V8 바이터보 엔진은 최고 출력 585마력과 최대 토크 86.6kg·m의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메르세데스-AMG는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V8 엔진에 AMG 실린더매니지먼트 비활성화 시스템(AMG Cylinder Management cylinder deactivation system)을 장착했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더 뉴 메르세데스-AMG G 63 기본 모델과 함께 더 뉴 메르세데스-AMG G 63 에디션(The New Mercedes-AMG G 63 Edition) 한정판 모델을 선보인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 63과 더 뉴 메르세데스-AMG G 63 에디션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해 각 2억 1190만 원, 2억 3960 만 원이다. 

이정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