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9일째 계속되는 조국지지층 ‘실검전쟁... 이번엔 ’나경원소환조사‘
9일째 계속되는 조국지지층 ‘실검전쟁... 이번엔 ’나경원소환조사‘ / 연합뉴스

[한국스포츠경제=고예인 기자] 지난달 27일 '조국 힘내세요'라는 응원 문구로 시작된 실시간 검색어 띄우기 운동은 일주일이 넘게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엔 '나경원소환조사'가 각종 포털사이트 급상승 검색어(실시간 검색어)로 등장했다.

3일부터 다음 등 각종 포털사이트에 '나경원 소환조사'란 키워드가 실검 상단에 올라왔다.

조국(54) 법무부 장관 후보자 지지층 사이에서 지난달 27일부터 시작된 실검 운동이 9일차로 접어든 가운데 최근에는 조 후보자를 향한 응원의 목소리뿐 아니라 나경원 원내대표를 향한 비판의 목소리를 실검으로 표현해왔다.

지금까지 올라온 나 원내대표 관련 실검 키워드는 '나경원사학비리', '나경원자녀의혹' 등이다.

이번 '나경원소환조사'의 경우 패스트트랙 충돌 사태와 관련해 경찰 측이 황교안 대표와 함께 나 원내대표의 출석을 요구하고 있으나 이를 거부하고 있는 것을 비난하는 것으로 해석된다.

이재정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이 3일 논평을 통해 "검사 출신인 황교안 대표와 판사 출신인 나경원 원내대표가 너무나 당당히 불출석을 공언하고 있다"고 밝히며 나 원내대표에 대한 비난의 목소리가 더욱 커졌다. 황 대표와 나 원내대표의 경찰 출석요구일은 4일까지다.

또 이날 조국 후보자의 배우자인 정경심(57) 동양대학교 교수의 연구실을 압수수색한 것에 대한 반응이라는 의견도 나온다. 조 후보자 지지층이 나 원내대표가 조 후보자 배우자와 관련한 의혹들을 강력하게 비판하고 있는 만큼 똑같이 수사를 해보자는 것.

이날 나경원 자유 한국당 원내대표와 이인영 더불어 민주당 원내대표가 JTBC 뉴스룸 긴급토론에 출연해 조 후보자의 간담회와 관련해 설전을 벌였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토론에서 조국 후보자를 향해 "혼자 연극했다" "무조건 배우자 핑계를 대기 떄문에 핵심증인들을 불러야 한다고 하는 것“이라고 말하며 강한 비판을 이어갔다.

고예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