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 관련 질문에 답해주는 챗봇 도입
질문 받을수록 답변 정확도 높아지는 딥러닝 기술 적용
지원자 편의, 밀레니얼 세대 소통문화 고려해 도입
SK이노베이션이 신입사원 채용에 챗봇을 도입한다 / 제공=SK이노베이션

[한스경제=이정민 기자] SK이노베이션이 2019년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에 상담용 챗봇을 도입했다고 4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딥러닝 알고리즘을 적용해 챗봇을 만들었다. 이 챗봇은 질문을 받을수록 질문자의 의도를 정확히 이해해 답을 제공한다. 챗봇은 전형일정, 전형내용, 인재상, 직무정보 등 지원자들이 주로 궁금해하는 질문에 실시간으로 답변을 한다.

사용자는 스마트폰, 노트북 등으로 ▲SK 채용 사이트인 SK Careers ▲SK이노베이션 홈페이지 내 채용정보탭 ▲챗봇 사이트 등에 접속하면 챗봇을 이용할 수 있다. 별도 앱을 설치하거나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사용이 가능하다. 

예를들어 지원자가 “서류 제출기간 알려줘”라고 하면, 챗봇이 “서류지원기간은 9/2부터9/16까지에요”라고 알려주는 식이다.

SK이노베이션은 향후에는 문의에 단순하게 답변을 하는 수준을 넘어, 보다 구체적인 내용을 대화 형식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챗봇을 업그레이드 해 모든 채용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챗봇 도입으로 지원자들의 편의는 물론이고, 채용담당자의 업무효율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별도로 SK이노베이션은 사업장과 직무를 소개하는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이 영상에는 최근 입사 한 신입사원들이 직접 출연해 취업준비생 눈높이에서 회사, 직무, 사업장 등을 재미있게 소개한다.

SK이노베이션은 이달 16일까지 채용 사이트를 통해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 서류를 접수한다. 자세한 내용은 채용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SK이노베이션 김상호 인재개발실장은 ”보다 스마트하고 친숙한 방식을 도입해 지원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앞으로 글로벌 시장을 이끌어갈 우수한 인재들을 확보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정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