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쌉니다 천리마마트'

[한국스포츠경제=신정원 기자] 배우 박호산이 '쌉니다 천리마마트'에서 맡은 권영구 역할에 대해 매력이 있다고 설명했다.

박호산은 오는 20일 첫 방송되는 tvN 새 금요극 '쌉니다 천리마마트'에 출연한다. 

그는 1인자를 꿈꾸지만 늘 정복동(김병철)에게 당하는 대마그룹 전무 권영구로 분한다. 권영구는 사내 권력 암투의 선봉에서 정복동이 대마그룹 본사로 돌아오지 못하게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인물이다.

박호산은 "사람을 당기는 맛이 있는 작품이었다"며 "사연 없는 캐릭터가 없었고 모든 캐릭터들이 만들어 낼 에피소드들이 너무 재미있었다"며 작품에 참여한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그 속에 전달하려는 따뜻한 메시지가 있었다. 가벼우면서도 가볍지 않은 작품이었기에 선택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다"고 말했다.

박호산은 권영구가 겉으론 악역처럼 보이지만 알고보면 사연이 있는 캐릭터라고 소개했다. 그는 "군만두 같은 인물"이라고 표현하며 "겉은 바삭하니 정도 없고 정복동을 라이벌이자 자신의 앞길을 가로막는 인물이라 생각한다. 하지만 자신의 하나밖에 없는 가족인 딸 권지나(모모랜드 연우)를 지키기 위해 강해지기로 결심하는 모습에서 속은 여리고 촉촉한 인물"이라며 "악역이지만 악역 같지 않은 인물, 밉지 않은 인물로 표현하려고 노력한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지금까지 본 적이 없는 드라마다. 그러니 비교 대상도 기준도 없다. 첫 방송을 통해 그 진가를 확인하실 수 있다"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한편 '쌉니다 천리마마트'는 대마그룹의 공식 유배지이자 재래 상권에도 밀리는 저품격 무사태평 천리마마트를 기사회생시키려는 엘리트 점장과 마트를 말아먹으려는 휴먼 불도저 사장이 만들어내는 사생결단 코믹 뺨타지 드라마다. 20일 오후 11시 첫 방송된다.

신정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