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채이배,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향해 쓴소리
채이배, “조국 딸, 부모 잘 만나 금수저로 보통 사람이 누리지 못한 기회 누려” / 연합뉴스

[한국스포츠경제=고예인 기자] 채이배 바른미래당 의원이 6일 국회에서 열린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에서 조국 후보자 딸과 관련된 각종 의혹들에 대해 쓴소리를 내뱉었다.

채이배 바른미래당 의원은 "조 후보자 딸이 부모 잘 만나 금수저로 태어나 보통 사람이 누리지 못하는 많은 인턴기회와 논문 1저자, 해외봉사활동, 서울대에서 장학금, 부산 의전원에서 장학금 또 재산의 증여, 이런 여러가지 혜택을 누려왔다"며 "유무죄를 떠나 부당한 이익이라면 되돌려놔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채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에서 질의자로 나서 "후보자가 모두 발언에서 가족이 받은 과분한 혜택에 대해 정당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하셨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에 조 후보자는 "지난 4주간 문제가 나왔을 때 유죄 무죄를 따지겠다는 것이 아니고 합법, 불법을 따지겠다고 말씀드린 바가 없다"며 "그것을 따지겠다는 게 저의 의도는 전혀 아니었고, 채 위원이 말씀하셨던 장학금 문제는 적정시기가 되면 어디로든 환원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해명했다.

채 의원은 "청년들은 후보자나 후보자의 가족에 불법을 저질렀다고 비난하는 것이 아니라 정당할 수 없는 일이 적법하게 이뤄졌다는 것 또한 분노할 일"이라고 강조했다.

조 후보자는 "어렴풋이 기억이 난다"며 "청문회를 마치고 난 뒤에 제 딸 아이 문제이기도 한 만큼, 같이 논의해서 결정을 하겠다. 충분히 이해했다"고 말했다.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