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日닛산차 8월 판매 58대... 1년 전에 비해 27% 감소
日닛산차 8월 판매 58대... 1년 전에 비해 27% 감소 / 연합뉴스

[한국스포츠경제=고예인 기자] 일본의 닛산 자동차가 한국 시장에서 철수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이번 보도는 한국과 일본 사이에 정치 및 무역을 둘러싼 긴장이 고조되면서 한국 내 일본 자동차 판매가 급감하는 가운데 나왔다.

6일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닛산은 한국에서 자동차 판매와 마케팅 중단을 저울질하고 있다. 닛산은 지난 수개월간 한국에서 사업을 계속할지 검토하던 와중에 한일 양국이 강제징용 배상 판결 문제를 시작으로 수출 규체,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지소미아) 종료 결정 등 보복 조치의 악순환에 빠진 데 이어 불매운동이 불붙자 철수 논의가 급물살을 타게 됐다는 분석이다.

닛산차는 올해 1~8월에 한국에서 인피니티 브랜드를 포함해 3천581대를 판매했는데, 이는 1년 전 같은 기간에 비해 27% 감소한 수치다.

특히 지난달의 경우 닛산은 58대 판매에 그쳐 -87.4%, 인피니티는 57대로 -68.0%를 각각 기록하며 큰 타격을 입었다.

닛산차는 20년의 장기 경영을 이끈 카를로스 곤 전 회장과 갈등을 빚고 있는 가운데 비용 감축과 악화한 수익성 증대, 자체 지배력 강화를 모색하고 있다.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