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양지원 기자] 배우 김민교가 6.25 참전용사 비하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김민교는 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직접 사과를 드리는 것이 우선이라 생각했기에 6.25 참전유공자회에 연락드려 비하나 조롱의 의도가 아니었음을 소상히 말씀드리고 이제야 사과글을 올리게 됐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 땅에 살고 있는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후손으로서 그분들께 감사하고 존경하는 마음으로 살고 있다”라며 “연기자로서 제 역할이 누군가에겐 상처가 될 수 있다는 점을 꼭 가슴에 새기도록 하겠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김민교는 지난해 10월 방송된 XtvN ‘최신유행 프로그램’의 ‘요즘 것들 탐구생활’에서 6.25 참전용사로 등장했다. 김민교는 군대 이야기를 하며 허세를 부리는 청년들 앞에 실제 참전 유공자들이 착용하는 옷을 입고, 보행 보조기를 짚고 나타나 훈계했다. 김민교는 “6.25 전쟁도 안 겪어 본 놈들이 뭘 안다고. 나 때는 말이야”라며 큰소리를 쳤다.

해당 에피소드가 최근 온라인에 다시 퍼지며 혹자는 김민교가 참전용사를 비하하고 조롱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하 김민교 사과 전문

안녕하세요. 김민교입니다.

가장 먼저 마음에 상처를 받으셨을 존경하는 참전 용사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직접 사과를 드리는 것이 우선이라 생각했기에 6.25 참전유공자회에 연락드려 비하나 조롱의 의도가 아니었음을 소상히 말씀드리고 이제야 사과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이 땅에 살고 있는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후손으로서 그 분들께 감사하고 존경하는 마음으로 살고 있습니다. 연기자로서 제 역할이 누군가에겐 상처가 될 수 있다는 점을 꼭 가슴에 새기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사진=osen

양지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