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장제원 의원, '노엘' 만취 상태로 음주운전
장제원 의원 아들 ‘노엘, “3억 덜 되는 벤츠 뽑았다” 과거 발언 재조명, 자유한국당 장제원 의원의 아들인 래퍼 장용준(예명 ‘노엘‘19·사진)이 만취 상태에서 차를 몰다 사고를 내 경찰에 붙잡힌 가운데, 그의 벤츠 AMG GT 구매 발언이 재조명 되고 있다. / MBC방송화면 캡처

[한국스포츠경제=고예인 기자] 자유한국당 장제원 의원의 아들인 래퍼 장용준(예명 ‘노엘‘19·사진)이 만취 상태에서 차를 몰다 사고를 내 경찰에 붙잡힌 가운데, 그의 벤츠 AMG GT 구매 발언이 재조명 되고 있다.

노엘(장용준)은 지난 7일 오전 서울 마포구 인근에서 벤츠 AMG GT 차량을 몰다 오토바이와 충돌해 사고를 냈다. 현장에 출동한 경찰에 의해 음주측정을 한 결과,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상태인 것으로 확인됐다.

앞서 장용준은 올해 초 인스타그램 라이브 개인 방송에서 구입가가 수 억원에 달하는 수입차를 샀다고 자랑 했다. 당시 노엘(장용준)은 "벤츠가 AMG GT라는 3억 덜 되는 차를 샀다. 20살에 참 많은 걸 이뤄다. 감사하다"고 밝혔다.

장용준은 "면허 있고 보험료가 작렬이다. 보험료가 굉장하다"면서 "5월 30일이 제 생일인데 제 생일날 저한테 선물 주는 셈 치고 그냥 샀다"고도 말했다.

같은 날 서울 마포경찰서에 따르면 장씨는 이날 오전 마포구에서 음주 상태로 차를 몰다 오토바이와 충돌하는 사고를 낸 것으로 나타났다.

음주측정 결과 당시 장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0.08% 이상으로 면허취소 수준으로 전해졌다. 장씨는 사고 직후 피해자에게 금품을 주겠다며 현장 합의를 시도했던 정황도 포착됐다.

특히 자신의 아버지가 국회의원이라는 사실을 말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장씨는 운전자를 바꿔치기 하려 한 정황도 포착됐는데, 장씨는 처음 자신이 아닌 제3자가 운전한 것처럼 경찰관에게 말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아들의 음주운전 적발에 대해 장제원 의원은 “불미스러운 일로 심려를 끼쳐 사과드린다”며 “아들은 법적 책임을 달게 받아야 할 것”이라고 밝히며 고개를 숙였다.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