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조국 재가' 비판
조국 후보자 임명 재가를 비판한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 사진 = 홍준표 개인 페이스북 캡쳐

[한국스포츠경제=고예인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는 9일 문재인 대통령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임명을 강행한 것과 관련, "10월3일 광화문(개천절 집회)에서 모이자"며 "우리도 100만명이 모여서 문재인 아웃을 외쳐보자"고 밝혔다.

이날 홍 전 대표는"예측한 대로 문재인 정권은 조국을 임명했다" 라며, "야당은 들러리만 섰다는 것이 확인된 것" 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얼마나 지은 죄가 많으면 (야당이) 들러리를 섰겠나. 얼마나 야당이 깔보이면 저런 행패를 부리겠나" 면서, "이제 야당에 대한 기대는 접었다. 무슨 명분으로 판 다 깔아준 뒤에 국조, 특검을 외치는가" 라고 야당에 대해서도 부정적인 목소리를 냈다.

홍 전 대표는 "이젠 재야가 힘을 합쳐 국민 탄핵으로 가는 수밖에 없다" 라며, "10월 3일(개천절) 광화문에서 모이자. 우리도 100만이 모여서 문재인 아웃을 외쳐 보자" 라고 덧붙였다.

그는 "이제 야당에 대한 기대는 접었다. 무슨 명분으로 판을 다 깔아준 뒤에 국정조사와 특검을 외치냐"며 "보여주기식 쇼는 문재인 정권을 빼 닮았다. 이제 재야가 힘을 합쳐 국민 탄핵으로 가는 수 밖에 (없다)"고 밝혔다.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