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현대글로비스 '골든레이호' 사고 당시 일본 선박 연루?
현대글로비스. 미국 조지아주 해안에서 전도된 현대글로비스의 골든레이호 안에서 고립됐던 한국인 선원 4명이 전원 구조됐다. / 연합뉴스

[한국스포츠경제=조성진 기자] 미국 조지아주 해안에서 전도된 현대글로비스의 골든레이호 안에서 고립됐던 한국인 선원 4명이 전원 구조됐다.

9일(현지시간 기준) 김영준 애틀랜타 총영사는 "미국 동부 해안에서 전도된 현대글로비스 소속 자동차운반선 골든레이호에 고립돼 있다가 구조된 선원 3명의 건강 상태가 전반적으로 양호하다"며 "나머지 1명을 최대한 빨리 구조하겠다"고 밝혔다.

김 총영사는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고립된 4명 중) 3명이 구조됐고 현재 의료검사를 위해 병원에 가 있는 상태지만 전반적으로 건강상태가 양호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말했다. 김 총영사는 이어 ”다른 한 분은 다른 공간에 별도로 떨어져 있는 관계로 함께 구조되지 못하고 구조를 기다리는 상황"이라며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의해 최대한 빠르게 구조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 총영사는 사고 원인에 대해서는 "해안경비대와 선사가 두루 조사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안다"면서 "기존에 구출된 선원 중심으로 오늘 (오전) 10시부터 면접 등을 통해 조사하는 것으로 이해한다"고만 전했다. 또 '사고 당시 일본 선박이 근접했다'는 증언과 관련해서는 "사고 원인과 관련해선 당국 조사를 기다리는 게 맞는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조성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