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 및 로고 최초 공개
폭스바겐,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 및 로고 최초 공개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9.09.10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층 젊고 모던해진, 디지털 중심의 브랜드 디자인 및 로고 “뉴 폭스바겐”
폭스바겐이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 및 로고를 공개했다 / 제공=폭스바겐

[한스경제=이정민 기자] 폭스바겐이 2019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뉴 폭스바겐(New Volkswagen)”이라는 모토를 담은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과 로고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으로, 폭스바겐은 보다 현대적이고 더 독창적인, 일관된 글로벌한 360° 브랜드 경험을 담았다. 브랜드 로고는 2차원의 평면 로고로 더욱 선명해졌으며, 본질적인 요소만으로 완성되었다.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으로의 전환은 2020년 중반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폭스바겐의 리브랜딩은 업계 최대 규모의 전환 작업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위르겐 스탁만(Jürgen Stackmann) 폭스바겐 세일즈·마케팅 및 애프터세일즈 총괄 책임자는 “뉴 브랜드 디자인은 폭스바겐의 새로운 시대의 시작을 의미한다”며 "폭스바겐은 지금 탄소 중립으로의 미래를 향한 근본적인 변화를 추진하고 있다.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과 함께 폭스바겐 브랜드의 새로운 지향점을 세계에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업계에서의 일반적인 관행과는 달리,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은 외부 기관이 아닌 폭스바겐 디자인팀과 마케팅팀의 공동 작업에 의해 개발되었다. 

폭스바겐은 브랜드 역사상 처음으로 브랜드 문구를 대체할 사운드 로고를 발표할 예정이며, 이는 음향적 측면에서 폭스바겐의 자동차와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