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제 인식개선 캠페인 영상 '이웃사촌' 영상 장면./자료=삼성물산

[한스경제=황보준엽 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지난 10일 페이스북·블로그 등 소셜미디어에 이웃과 관련된 사회문제 인식개선 캠페인 영상 '이웃사촌'편을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영상은 민족 대명절 한가위를 맞아 우리의 주거공간인 집과 주변 이웃들을 되돌아보기 위해 만들어졌다.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층간소음과 주차문제, 흡연 등의 갈등과 무관심을 이웃간 배려와 나눔, 이해를 통해 해결해가는 내용을 담고 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영상 공개와 더불어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공식 페이스북 등에서 영상을 시청한 뒤, 이웃에 대한 행복한 에피소드를 남겨 주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증정한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향후에도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에 긍정적이고 따뜻한 메세지가 담긴 인식개선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재 삼성물산 건설부문 페이스북 팬수는 32만명이며, 공식블로그는 월평균 62만여명이 방문하고 있다.

황보준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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