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황보준엽 기자] 롯데건설이 전남 여수 웅천동 1868-5번지 외 1필지에 짓는 '여수 웅천 캐슬 디아트'를 다음 달 분양한다고 11일 밝혔다.

여수 웅천 캐슬 디아트는 빌트인 가구와 가전을 비롯해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인테리어, 거주자 중심 설계, 뛰어난 커뮤니티 시설 등을 모두 갖춘 ‘올인원 레지던스’다.

단지는 생활형 숙박시설로 지어져 일반 아파트와 같은 편안한 공간감을 제공할 뿐 아니라 조식서비스, 룸클리닝, 세탁대행 등 각종 생활편의를 제공하는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이 외에도 피트니스클럽, 카페테리아, 게스트하우스 등 커뮤니티 시설도 계획됐다.

우수한 입지도 ‘여수 웅천 캐슬 디아트’의 가치를 높이는 요소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웅천지구는 여수 앞바다를 매립해 조성 중인 해양복합도시로서 풍부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KTX를 비롯해 여수공항, 종합버스터미널, 연안여객터미널 등이 인접해 있어 우수한 교통 여건을 자랑한다.

또한 초중고교를 비롯해 이순신도서관(예정) 등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CGV, 이마트, 병원(예정) 등 생활에 필요한 전반적인 인프라를 탄탄히 갖추고 있다. 이 외에도 해변문화공원, 이순신공원, 요트마리나, 오동도 등 쾌적하고 아름다운 자연환경도 갖춰져 있어 입주민들에게 쾌적한 주거여건을 제공한다.

분양관계자는 “여수에서도 최중심지로 꼽히는 웅천지구 내에 공급되는 레지던스이자 호텔식 서비스를 비롯해 타 단지와 차별화된 완성도를 갖춘 상품인 만큼 큰 인기가 예상된다”며 “또한, 여수 웅천지구는 향후 추가적인 공동택지의 공급이 적어 이번에 분양하는 '여수 웅천 캐슬 디아트'는 상대적인 희소성을 갖추고 있고, 아파트와 달리 다주택자 중과세, 종합부동산세 과세 등 규제로부터 자유로워 수요층들의 문의까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 웅천 캐슬 디아트는 현재 여수시 도원로 279 이레타운 2층(여수시 학동 67-8번지)에서 사전홍보관을 운영중이며 분양홍보관은 전라남도 여수시 웅천동 1807-5번지에 들어선다.

황보준엽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