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테라 클래식, 신규 캐릭터 '엘린 창기사', 신규 던전 '아르곤 전선' 업데이트
메이플스토리M, 신규 전사 캐릭터 '데몬어벤져' 업데이트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슈퍼스킬 '전기표창', 미니게임 '다오잡기'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11일 자사의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테라 클래식'에 신규 캐릭터 '엘린 창기사'를 전격 업데이트했다. / 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11일 자사의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테라 클래식'에 신규 캐릭터 '엘린 창기사'를 전격 업데이트했다.

'엘린 창기사'는 높은 체력과 방어력으로 아군의 전방을 담당하는 든든한 탱커 역할을 하는 캐릭터다. 특히 강한 방패를 앞세워 적의 공격으로부터 동료를 보호하고, 긴 창 끝으로 적의 빈틈을 노려 전략적인 공격을 펼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던전 '아르곤 전선'을 업데이트했다. 몰려오는 적들에 맞서 최전선으로 이동해 전투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던전 진입 후 퀘스트를 수행하면서 더 많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캐릭터 업데이트를 기념해 내달 2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골드', '축복의 물약' 등을 선물하고, '엘린 창기사' 캐릭터 획득 후 일정 조건을 달성할 때마다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지급한다.

메이플스토리M, 신규 캐릭터 '데몬어벤져' 업데이트

넥슨은 지난 11일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캐릭터 '데몬어벤져'를 업데이트했다.

검은 마법사 군단장 출신의 전사 캐릭터 '데몬어벤져'는 주무기 '데스페라도'와 보조무기 '포스 실드'를 사용하며, 전투를 지속할수록 더 강력해지는 '익시드 시스템'과 피의 계약을 통해 최대 HP의 일부를 공격력으로 돌려받는 특징을 지녔다.

넥슨은 지난 11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캐릭터 '데몬어벤져'를 업데이트했다. / 사진=넥슨 제공

이와 함께 군단장 보스 '반 레온'에 '노말' 모드 다음 단계인 '하드', '카오스' 모드를 추가했다. 각 모드에서 획득한 '이피아의 장신구'를 모두 모으면 공격력을 올려주는 최상위 장신구 '고귀한 이피아의 반지'를 얻을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신규 캐릭터 출시 기념으로 내달 8일까지 '데몬어벤져'를 Lv.125로 육성하는 동안 'Lv.100제 장비 풀세트', '전용 탈 것', '전용 칭호/훈장' 등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제공하고, 새롭게 생성한 캐릭터를 버닝 캐릭터로 지정하면 Lv.100까지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1+2레벨' 혜택을 부여한다.

또 오는 24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 전원에게 '캐릭터 슬롯 쿠폰'과 '자동전투충전권' 등 소비성 아이템으로 구성된 '데몬어벤져 업데이트 온타임 보상 상자'를 지급한다.

더불어 같은 기간 동안 추석 맞이 출석 이벤트를 통해 '보스 전리품 선택 상자'를 포함한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고, 추석 콘셉트의 코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미니게임 2종 '월묘의 떡', '윷놀이'를 오픈한다.

한편 오는 10월 국내 서비스 3주년을 맞는 '메이플스토리M'은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그래픽, 원작의 재미요소를 담아낸 모바일 게임으로, 업데이트 때마다 양대 마켓 10위권에 진입하는 등 이용자들로부터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신규 슈퍼스킬·미니게임 추가 업데이트

넥슨은 지난 10일 자사의 모바일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에 슈퍼스킬과 미니게임을 포함한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롭게 공개된 '전기표창'은 전방의 모든 캐릭터를 기절시키고 물방울을 터뜨릴 수 있는 방해형 슈퍼스킬이다. 이용자들은 해당 스킬을 활용해 대전에서 빈틈을 만들고 역전을 노릴 수 있다.

넥슨은 지난 10일 자사의 모바일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에 슈퍼스킬과 미니게임을 포함한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 사진=넥슨 제공

또한 혼자서 즐길 수 있는 미니게임 '다오잡기'도 선보였다. '다오잡기'는 주어진 시간 동안 맵에 등장하는 다오를 최대한 많이 처치하는 콘텐츠로, 이용자간 대결과는 또 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보유 중인 캐릭터와 코스튬을 보다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의상실' 시스템을 도입하고, 요리사 테마의 코스튬을 포함한 신규 치장 아이템 20여 종을 추가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6일까지 '다오잡기'를 플레이하면 참가 횟수와 누적 점수에 따라 '루찌'를 지급한다. 또 게임 내에서 블록을 파괴하고 과일 아이템을 모으면 개수 별로 '보라루찌'를 선물한다.

정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