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오는 14일~15일, 현장에서 즉석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로 인터뷰와 퀴즈를 통해 이색적인 선물 제공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넥슨컴퓨터박물관은 추석을 맞아 특별한 명절 이벤트인 '추석N박물관: 유퀴즈인더뮤지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추석이 하루 지난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간 진행된다. 박물관 운영 시간인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사이에 진행자가 예고 없이 각 층의 관람객들을 찾아 진행되며, 하루 최대 15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

'추석N박물관: 유퀴즈인더뮤지엄'은 최근 방영 중인 인기 예능 프로그램을 각색한 이벤트로, 박물관을 찾은 관람객과 즉석에서 짧은 인터뷰를 나누고 소장품에 대한 퀴즈를 맞히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퀴즈의 정답자는 추첨을 통해 게임 관련 굿즈, 캐릭터 피규어, 넥슨컴퓨터박물관 기프트팩 등 다양하고 이색적인 선물을 받을 수 있으며, 오답자에게도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은 추석을 맞아 특별한 명절 이벤트인 '추석N박물관: 유퀴즈인더뮤지엄'을 진행한다. / 사진=넥슨 제공

넥슨컴퓨터박물관은 13일 추석 당일에는 휴관하며, '추석N박물관: 유퀴즈인더뮤지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박물관 홈페이지 및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넥슨컴퓨터박물관은 컴퓨터와 게임 문화의 역사를 수집·보존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상생하고자 지난 2013년 7월 제주시 노형동에 설립됐다. '애플 I', '엥겔바트 마우스', '퐁' 등 기술의 변화와 발전을 주도해온 7000여 점의 컴퓨터·게임 관련 소장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 중 400여 점의 주요 하드웨어와 2000여 점의 소프트웨어·도서·영상 자료 등을 전시장에서 관람하고 체험할 수 있다.

정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