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크릴오일 효능 및 부작용 화제
크릴오일 효능 화제 / TV조선 방송화면 캡처

[한국스포츠경제=고예인 기자] 최근 다이어트와 혈관 청소에 좋은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크릴오일이 화제다.

크릴오일은 청정 지역인 남극해에서만 서식하는 '크릴(새우와 유사한 갑각류의 일종)'에서 추출한 기름으로, 혈중 기름때를 제거해 지방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

이에 동맥경화, 고혈압, 고콜레스테롤증 등이 있는 경우 크릴오일을 섭취하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단, 크릴오일을 많이 먹으면 혈액 응고가 제대로 되지 않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하루 섭취 권장량을 지켜야 한다.

또한 공복에 섭취할 경우 위경련, 구토, 설사, 식욕감퇴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며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피해야 한다.

하루 권장섭취량은 1티스푼, 약 2000mg 정도다. 오메가 3의 경우 남성은 1,600mg, 여성의 경우 1,00mg로 제한된다.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다. 크릴오일의 경우 비릿한 향과 맛이 날 수 있기때문에 향이 강한 드레싱이나, 소스를 곁들여 먹기도 한다. 또한 크릴오일은 가열을 하지 않고 그대로 섭취함으로써 영양소를 파괴하지 않는 방법도 좋은 복용법 중 하나이다. 크릴오일 캡슐의 경우 1일 1캡슐을 식후 섭취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고예인 기자

키워드

#크릴오일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