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정진영 기자] 그룹 프로미스나인 박지원이 뛰어난 승마실력으로 금메달을 따는데 성공했다.

프로미스나인 박지원은 14일 오후 방송된 MBC 추석 특집 프로그램 '2019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이하 '아육대') 승마 경기에 출전해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박지원이 참가한 승마경기는 '아육대' 10주년을 맞아 새롭게 신설된 경기다. 기승능력인증제 6등급 수준에 맞춰 150초 내 6개 코스를 완주하는 토너먼트식 승부로 진행됐다.

박지원은 실제로 부산에서 승마를 했던 경험이 있어 출전 전부터 '승마 아이돌 경계대상 1호'로 가장 많은 견제와 관심을 받았다.

네이비 승마자켓으로 등장부터 모든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박지원은 첫 경기 예선에서 모모랜드 혜빈을 만나 A코스에서부터 늦은 스타트로 큰 고전을 겪는듯 했으나 혜빈보다 3초 늦은 완주에도 불구하고 한 치의 감점도 없는 깔끔한 승마실력으로 준결승에 올랐다.

이후 이어지는 준결승과 결승에서도 박지원은 JBJ95 켄타와 더보이즈 주학년과 큰 격차를 내며 금메달을 따는데 성공, '1대 승마돌'에 등극했다.

특히 박지원은 예선부터 결승까지 세 번의 경기동안 군더더기없는 실력으로 감점없이 '올100점'으로 통과했고 심지어 마지막 결승에서는 가장 빠른 시간에 완주를 해 완벽한 '승마돌'로 자리매김했다.

경기가 끝난 후 박지원은 "내가 1위는 태어나서 처음 해보는데 승마 종목에서 1등을 하게 돼 너무 기분 좋고 감사하다"고 밝혔다.

사진=MBC 방송 화면 캡처

정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