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삼성물산 ‘리야드 메트로 프로젝트’서 3개 노선 시공
이재용 부회장이 사우디 리야드 메트로 건설 현장에 방문해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사진=삼성전자

[한스경제=김창권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15일 삼성물산이 건설 중인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도심 지하철 공사 현장을 방문해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이 부회장이 삼성 관계사의 해외 건설 현장을 찾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삼성전자 측은 “프로젝트 완수를 위해 명절에도 쉬지 않고 업무에 매진하는 임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한 것”이라고 이 부회장의 방문 취지에 대해 설명했다.

이날 이 부회장은 "추석 연휴를 가족과 함께 보내지 못하고 묵묵히 현장을 지키고 계신 여러분들이 정말 고맙고 자랑스럽다“며 ”중동은 탈석유 프로젝트를 추구하면서 21세기 새로운 기회의 땅으로, 여러분이 흘리는 땀방울은 지금 이 새로운 기회를 내일의 소중한 결실로 이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리야드 메트로 프로젝트는 도심 전역에 지하철 6개 노선, 총 168km를 건설하는 사우디아라비아 최초의 광역 대중교통 사업으로, 2013년 압둘라 빈 압둘 아지즈(Abdullah Bin Abdul Aziz) 전 국왕의 왕명에 의해 시작됐다.

앞서 이 부회장은 지난 6월 방한한 모하메드 빈 살만 알 사우드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를 승지원으로 초청해 미래 성장 산업 분야에서의 협력 방안을 논의한 바 있다.

삼성물산은 FCC(스페인), Alstom(프랑스)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6개 노선 중 3개 노선의 시공을 맡고 있으며, 2020년 준공 예정이다.

한편 이 부회장은 지난 2월 설 명절에는 중국으로 출국해 시안 반도체 공장 2기 라인 공사 현장을 살펴보고, 연휴에 근무하는 임직원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김창권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