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올바른 게임문화 이해 교육, 게임을 활용한 코딩교육 진행
게임 개발 기초부터 관련 진로까지 논의, 실질적인 학습 기회 제공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게임의 긍정적 가치 확산을 위해 전국 초등·중학교와 연계해 '2019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게임의 긍정적 가치 확산을 위해 전국 초등·중학교와 연계해 '2019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2019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은 전국 초등·중학교,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게임리터러시 교육과 게임을 활용한 코딩교육을 제공, 학생들에게 균형 잡힌 게임 이용법과 컴퓨터의 기본적인 원리에 대한 이해를 돕고 게임 제작 실습과 토론으로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2일 경기도 광명시 가림중학교에서 진행된 게임 활용 코딩 교육은 8차시에 걸쳐 코딩과 프로그래밍 언어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참여 학생들은 평소에 즐기는 게임이 어떻게 만들어지고 있으며, 게임 개발사에는 어떤 직군이 있는지 직접 검색하고 토론하며 기초적인 게임 개발 단계부터 게임 관련 진로까지 이해하는 시간이 진행됐다.

또한 참여 학생 모두가 샌드박스 게임 제작을 목표로 총 8차시 동안 코딩 교육이 진행됐으며, 게임 개발을 할 때 고려해야 하는 기초적인 요소들을 학습하며 코딩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게임의 긍정적 가치 확산을 위해 전국 초등·중학교와 연계해 '2019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지난 10일에 수원 매향중학교에서 진행된 게임리터러시 교육에서는 게임이 어떤 특성이 있고 어떤 재미요소를 갖고 있는지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시간과 다양한 플랫폼 게임과 사회적 효과에 대해 열띤 토론이 진행됐다.

아울러 IT업계 주요 인사들의 사례와 국내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게임 스트리밍 영상을 함께 시청하는 등 직업으로서 게임을 인식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진행됐다.

정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