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생명, '유비케어 건강검진 안심보험' 출시
하나생명, '유비케어 건강검진 안심보험' 출시
  • 권혁기 기자
  • 승인 2019.09.16 16:40
  • 수정 2019-09-16 16:40
  • 댓글 0

[한스경제=권혁기 기자] 하나생명이 '유비케어 건강검진 안심보험'을 출시했다.

하나생명은 16일 보험업계 최초로 건강검진에서 3대 만성질환인 이상지질혈증, 고혈압, 당뇨의 질환의심 판정을 받았을 때 2차 검진비용 등으로 활용 가능한 건강관리비를 지원하는 '(무)유비케어 건강검진 안심보험'을 출시하고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발표한 '2017 건강검진통계연보'에 따르면 건강검진을 받은 총 수검자 1300만명 중, 3분의 1에 해당하는 인원이 질환의심 판정을 받는 것으로 조사됐다. '유비케어 건강검진 안심보험'은 하나생명과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기업 ㈜유비케어와의 제휴상품으로, 지난 1월 양사는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직장인 건강관리와 보험상품에 대한 연구를 공동으로 진행해 직장인 건강관리에 특화된 보험상품을 개발했다.

'(무)유비케어 건강검진 안심보험'은 이상지질혈증 질환의심보장, 고혈압 질환의심보장, 당뇨 질환의심보장 중 1가지 이상의 보장유형을 선택한 후 건강검진 대상자가 검진을 받고 해당 건강검진에서 질환의심자로 판정되는 경우 최초 1회에 한해 보험금을 지급한다.

이 상품은 1년 만기 전기납 상품으로 20세부터 6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보험료는 30세 여성기준으로 이상지질혈증 질환의심 보장과 당뇨 질환의심 보장을 선택했을 경우 연납기준 2960원으로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또 손님들의 편의를 제고하고자 보험을 가입하고 질환의심 판정을 받을 경우 별도의 보험금 신청 없이 자동으로 보험금을 지급하며 유비케어의 스마트 검진 서비스인 '에버헬스'를 통해 주민번호 뒷자리만 입력하면 손쉽게 가입할 수 있도록 인증을 간소화 했다.

주재중 하나생명 사장은 "이번에 출시한 '(무)유비케어 건강검진 안심보험'은 누구나 걱정하는 건강검진 전에 손님의 걱정을 덜어줄 수 있도록 고안한 상품"이람 "건강검진 결과 질환의심으로 판정 받은 경우 보장을 통해 2차 검진 등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을 높여 큰 병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하는 상품"이라고 말했다.

이 상품은 업계 최초 질환의심을 보장하는 상품설계로 배타적사용권을 신청중에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