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기업 인터넷뱅킹·모바일뱅킹 서비스 전면 개편
KB국민은행, 기업 인터넷뱅킹·모바일뱅킹 서비스 전면 개편
  • 김형일 기자
  • 승인 2019.09.18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이 기업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이 기업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KB국민은행 제공

[한스경제=김형일 기자] KB국민은행이 기업고객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기업인터넷뱅킹 및 모바일뱅킹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개편으로 모바일에서 개인사업자가 별도 서류제출 없이 통장 개설 및 인터넷뱅킹 가입을 한번에 처리할 수 있는 ‘원 스톱(One Stop) 신규 서비스’를 선보였다.

원 스톱 신규 서비스는 스크래핑 방식을 활용해 쉽고 빠른 서류제출이 가능하다. 또 가입 진행 중 다른 업무처리로 인해 거래가 중단돼도 당일 중 ‘이어하기’ 기능을 제공해 고객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또 여러 사업장을 보유한 개인사업자가 반복적인 로그인 없이 한번에 전체 사업장의 계좌를 조회하고 이체할 수 있는 ‘기업통합ID서비스’와 모바일에서 쉽고 빠른 급여이체가 가능한 ‘퀵(Quick) 급여이체’도 신설했다.

고객 중심의 사용성 개선을 위해 홈 화면 등의 디자인도 새롭게 개편했다. 더불어 기업고객의 금융스케쥴 관리를 돕는 캘린더뱅킹 기능, 은행 담당자와의 직통전화를 통한 신속한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는 담당직원 안내 기능도 제공한다.

계좌 거래내역 등 다양한 조회 내용을 업무에 활용하는 기업고객을 위해 검색어 입력을 통한 거래내역 추출 및 편집 기능을 제공한다. ‘원샷 결산서류 서비스’에서는 기업이 결산에 필요한 서류를 기업인터넷뱅킹에서 한 번에 발급할 수 있어 영업점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한동환 국민은행 디지털금융그룹 대표는 “이번 기업뱅킹 고도화를 계기로 국민은행과 거래하는 기업고객들의 자금통합관리와 이체 등의 금융업무 편의성이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