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반포 한강공원에서 쓰레기를 주우며 조깅하는 친환경 러닝 이벤트 개최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친환경 러닝 이벤트 헤이 플로킹을 개최한다 / 제공=볼보자동차코리아

[한스경제=이정민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10월 12일 서울 반포 한강공원에서 친환경 러닝 이벤트 '헤이 플로킹(Hey, Plogging)'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헤이 플로킹은 오는 23일 오전 10시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1500명 참가자를 모집힌다. 

2016년 스웨덴에서 시작된 플로깅(Plogging)은 스웨덴어로 ‘이삭을 줍다(Plocka Upp, 플로카 업)’와 영어 단어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달리기를 즐기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이다.

‘헤이 플로깅’ 코스 구성은 러닝 플로깅과 워킹 플로깅 등 두 가지로 나누어 운영되며, 참가 신청 시 하나를 선택(중복 참여 불가)하게 된다. ‘러닝 플로깅’은 총 6km의 코스를 달리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으로 진행되며, 구간별로 전문 가이드 러너가 함께한다.

‘워킹 플로깅’은 왕복 2.6km코스를 걸으며 쓰레기를 주움과 동시에 어린이를 위한 재활용품 만들기 등 다양한 사회적 기업의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모든 참가자는 호흡법 및 주법 등 러닝 기초 교육을 받은 후 플로깅을 진행하며, 자세한 코스 설명 및 프로그램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헤이 플로깅’의 참가비는 3만원이며 ▲삼성물산 패션부문 러닝 브랜드 ‘브룩스 러닝'의 티셔츠와 플로깅용 러닝 장갑 ▲스웨덴 브랜드 ‘스멜웰’의 파우치형 탈취제 ▲근육 부상 위험 방지 스포츠 테이프 등 총 15만원 상당의 패키지가 제공된다.

참가비는 전액 환경재단에 기부되며 행사 당일에는 친환경 메달 및 간단한 간식이 제공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만 20세 이상 누구나 가능하며, 만20세 이하 어린이 및 청소년은 성인 참가자 동반 시 ‘워킹 플로깅’에 한해 무료로 참가 가능하다. (성인 1인당 최대 동반 2인) 단, 별도 참가 기념품 지급 없이 현장 인포데스크에서 간단한 인적사항 확인 후 참가 팔찌가 제공된다.

 

이정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