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19일 인천 서구 로봇랜드 대회의실에서 드론·로봇산업 육성을 위한 협약 체결
더불어민주당 신동근 의원(인천서구을)은 19일 인천 로봇랜드 내에서 ‘인천 서구 드론·로봇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신동근 의원실 제공

[한스경제=이채훈 기자] 더불어민주당 신동근 의원(인천서구을)은 19일 인천 로봇랜드 내 로봇타워 대회의실에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인천광역시 서구청, 인천테크노파크와 ‘인천 서구 드론·로봇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이상직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사장, 이재현 인천시 서구청장, 서병조 인천테크노파크 원장, 김진규 인천시의회 제1부의장, 강남규·이순학·김명주·정진식 서구의회 구의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신 의원은 “인천 서구는 로봇랜드와 항공안전기술원이 위치해 있고, 수도권매립지 내 드론전용시험비행장 등 드론클러스터 조성이 추진되고 있는 드론·로봇산업의 중심지”라며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서구 지역이 대한민국과 인천의 드론·로봇산업을 선도하는 중심지로 한층 더 도약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인천 서구 지역을 중심으로 8대 혁신성장 선도산업인 드론을 포함한 로봇 관련 육성·지원을 통해서 4차 산업 혁명 선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 예정이다.

세부적으로 신 의원은 드론·로봇산업 육성을 위한 입법활동과 예산확보를 맡게 되며 중진공은 드론·로봇산업 우수 중소벤처기업 발굴 및 정책자금·마케팅·연수·컨설팅 등 연계지원을 담당하게 된다.

또 인천서구청은 드론·로봇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계획 수립, 인프라 구축, 비즈니스 모델 발굴에 나서게 되며 인천테크노파크는 드론·로봇산업 중소벤처기업 기술혁신 지원, 공공서비스 및 시민참여 행사개최 등의 역할을 맡는다.
 

이채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