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아보카도 오일, 미네랄과 비타민 풍부
아보카도 오일. 아보카도 오일의 풍부한 오메가-9 지방산은 혈관 속에 축적된 지방을 제거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 픽사베이

[한국스포츠경제=조성진 기자] 21일 아보카도 오일에 대한 네티즌들의 이목을 집중하고 있다.

아보카도 오일은 과육에서 기름을 추출, 오메가-3·7·9 지방산을 포함하고 있다. 또 인슐린 저하성을 완화하고 몸 속 지방과 염증을 줄여주는 역할이 탁월하다.

특히 아보카도 오일의 풍부한 오메가-9 지방산은 혈관 속에 축적된 지방을 제거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아보카도는 약 18%가 불포화 지방산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음식으로 섭취해야 하는 불포화지방산은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줘 고혈압은 물론 각종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다. 지방간에 대한 효과 인정받아 현재 치료약으로도 개발 중이며 높은 칼륨 함량으로 체내 나트륨 배출에도 도움을 준다. 이외 미네랄과 비타민도 풍부하다.

아보카도는 맛이 좋아 여러 음식에도 활용이 가능하나, 보관 기관이 짧다는 단점이 있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한 것이 아보카도 오일이다. 오일 1큰 술 이면 아보카도 과육 100g에 포함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

아보카도 오일에 또한 아보카도의 성분들이 그대로 담겨있다. 아보카도 오일은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실제 아보카도 오일을 꾸준히 섭취하면 중성지방 수치가 이전 보다 낮아진다.

아보카도 오일 먹는 방법 또한 다양하다. 밥 4인분에 아보카도 오일 한 숟가락을 넣고 냉장고에 10시간 넣어둔 뒤 먹는 방법 등이 있다.

한편, 아보카도의 칼로리는 100g당 187kcal로 과도한 섭취는 오히려 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아보카도 오일 역시 하루 3스푼 이하로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또 아보카도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설사나 복통과 같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조성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