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수원에 한 노래방서 여중생들 집단 폭행해
네티즌 “청소년법 폐지하
수원의 한 노래방에서 발생한 06년생 집단 폭행 사건에 대해 처벌 청원이 17만 명을 넘어섰다./ 청와대 홈페이지

[한국스포츠경제=박창욱 기자] 경기 수원시의 한 노래방에서 여중생들이 초등학생 1명을 집단 폭행한 사건이 발생하자 네티즌들이 폭발했다.

경기 수원서부경찰서는 폭행 혐의로 중학생 A 양 등을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A 양 등은 지난 21일 오후 6시쯤 수원시 팔달구 한 노래방에서 초등학생 B 양을 주먹 등으로 폭행해 다치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나이가 한 살 어린 B 양이 기분나쁘게 반말을 했다는 이유로 이런 행동을 저질렀다고 진술했다.

이 사건은 가해자들이 B 양을 폭행해 코피를 흘리는 장면이 찍힌 동영상이 SNS 등으로 퍼뜨리며 많은 네티즌들의 공분을 샀다. 모자이크 처리되지 않은 영상의 확산으로 2차 피해도 발생했다.

경찰은 무분별한 신상정보나 허위 사실, 동영상 유포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아직 피해자 조사가 이뤄지지 않아 피해자의 부상 정도 등은 파악하지 못했다"며 "부상 정도에 따라 혐의를 상해로 적용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네티즌들은 “청소년법 폐지하라” “청소년법 처벌이 너무 약하니 이런 일이 계속 발생하는 것이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이날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가해자 A 양 등을 엄벌해 처해달라는 내용의 글이 게시됐다. 이 글에는 오후 5시 40분 기준 17만 3000여 명이 동의한 상태다.

박창욱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